조회 : 847

[응답][응답]커텐을 만들어보았어요.어렵지 않나요?


BY 카멜리온 2000-11-03

-----------------------------------------
절대로 어렵지 않아요. 재봉틀만 사용하실줄 알면 다 하실수 있어요. 한번 해 보세요.
어떤 디자인으로 만드실것인가를 생각하셔야 알려 드릴수 있는데.. 간단히 여기서는 집게커튼으로 말씀 드릴까요. 집이 어디신지는 몰라서 자제는 동대문에가시면 많은 것을 고르실수 있는데.. 저희집은 인천부평이거든요. 부평에 있는 자제집을 알려 드릴께요. 은하사는곳은 바느질에 관련된 자재가 있구요. 2층에는 오바록과 단추를 만들수 있고 푸릴이란 레스도 만들어 준답니다. 또 진장식이란 곳은 모든 봉과 레일을 파는곳이고 원하는 사이즈에 맞게 재단을 해준답니다. 할인점보다 30%정도 싸드라구요.
1. 디자인 선택-집게커튼
2. 창틀사이즈 재기-방의 분위기 맞게 재세요.
3. 재료와 천선택-천은 90cm한마당 2천5백원부터 여러가지가 있는데 보통 면은 5천5백원, 6천원 하드라구요.창틀사이즈를 말하면 보통 천가게에서 필요한 사이즈대로 잘라주거든요. 바란스 까지... 바란스도 그곳에서 심지를 대어 주는데 오바록까지 다 해서 가져오면 바란스는 따로 만드실 필요 엇구요. 직접하시면 어려워요. 초보는..
4/재단을 한후에 잘려진 커튼테두리는 오바록을 치시고 윗부분은 5cm정도로 두번 접어 박고 아랫부분은 10cm정도 접어 말어 박아주시는게 보기가 좋더라구요. 옆선도 5cm정도하는게 제 경우는 제일 낫더군요.
5. 커튼 폭은 창틀사이즈 보다 3~4배정도가 적당하구요. 길이는 2~3cm올라가는것이 예쁘답니다.
6. 폭을 잇게 되면은요 양 가장자리오 이어주면 된답니다. 천에 따라 폭은 90cm~150cm까지 있답니다.
7.. 장식집에서 직접 집게나 봉을 사면 비싸지가 않아요. 집개는 보통 500원~600원이고 봉은 플라스틱은 싸고 쇠는 1만 3,4천원이고 나무봉은 굵기에따라 틀리는데 1만6천원부터 28천원까지 있더군요. 로만세드 레인은 사이즈대로 금액이 틀리는데 두개기준으로 2만 6천원부터 있어요.
8. 완성이 되었어요. 봉을 다시고 집게를 커튼에 꽂아 달으시면 끝난것입니다. 대충 설명했는데 디자인을 알았으면 더 설명해드릴텐데.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참. 집게대신 고리로 할경우는 고리길이를 빼고 커튼의 길이를 정하셔야 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