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848

[생활의 지혜]신문지 다양하게 활용하기


BY 아줌마 2000-11-13

1,생선을 튀길 때 뚜껑대신 신문지를 덮어서 사용하면 기름방울 튀기는 것도 방지하고..냄새도 없애준다.

2,다리미판으로 이용한다.
신문 전지를 펼쳐서 반듯하게 여러겹을 쌓은후 거기에 맞추어(약78.5x54 )그것보다 조금 더 큰 면으로된 천을 준비하여) 천을 씌워서 다리미판으로 사용하면 좋다.신문지 잉크때문에 해충도끼지않고 일년 이상 사용할 수있다. (by sun328901)

3,러그나 카페트밑에도 신문지를 깔아놓는다.
방습.방충 효과가 있어서 좋다.
옷장서랍에도 깔아두으면 벌레가 생기지 않는다.
(by 아리)

4,우엉이나 파등을 냉장 보관할때도 신문지를 이용한다.오래 두어도 잘 건조되지 않아 좋다.
(by 아리)

5.철지난 가방이나 구두를 보관할때도 신문지를 가득 채워놓으면 형태가 변하거나 눌리지 않아 좋다.
(by 아리)

6,청소할때 신문지를 이용한다.
방충망(특히 거실같은 큰 것)청소할 때 솔이나 스폰지로 물 청소하는것 보다 뒷면에 신문지를 붙이고 청소기로 빨아들이면 빠르고 쉽게 청소 할 수 있다.
비 온후에 습기가 좀 남아있을때 베란다 유리창을 신문지로 닦아주면 아주 깨끗해진다.그리고 현관이나 베란다 타일을 청소할대도 물청소를 한 후에 신문지로 덮어두었다가 물기를 다 빨아들인 후에 신문지를 걷어내면 빨리 건조가 되어서 훨씬 더 깨끗해진다.
(by peach)

7,쓰레기 봉지에 사용한다.
쓰레기 종량제라 음식물찌꺼기를 따로 보관할때...쓰레기봉투 바닥에 신문지를 깔아놓으면 찌꺼기의 수분을 흡수해서 냄새도 덜나고..벌레도 잘안생긴다.
(by 다른 스칼렛)

8,이사할때 이용한다.
스스로 운반할경우..상자에 깨지기 쉬운 물건을 넣을 땐 그냥 신문지를 바닥에 깔지말고,
신문지 양끝을 반대로 비틀어 캔디 모양으로 만들어
상자 바닥과 위에 넣으면 신문지 속의 공기가 완충 작용을 해서..깨지지 않는다.
(by 다른 스칼렛)

9,재활용 인테리어로 이용한다.
마른 신문지를 뭉쳐서(젖은건 나중에..썩기쉽다)
..모양을 만든다음..종이테이프로 전체를 감아서 모양을 잡아준다.(종이테이프는 문구점 어디서나 구할 수있다) 모양이 완성되면..아크릴물감으로 칠해 말려서.. 니스(아이들 공작 공작용)를 칠한뒤 아이들 방에.장식한다.
(by 다른 스칼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