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963

황사철 공기청정기 사용법입니다


BY blue7371 2005-04-09

황사·꽃가루철 공기청정기 사용법인데요..  
서핑하다가 좋은 정보가 있어서 올립니다.. 대부분 공기 청정기는 자리를 잘 잡아 한쪽에 나두는데 정보를 보니까 장소를 자주 옮기는 것이 효과적이고 흡입구쪽을 가전 제품 쪽으로 돌려놔야 한답니다.

글구 청소할 때는 전원을 꺼야 하며 하루 30분 이상은 환기를 해줘야 한다네여
공기 청정기 구입 문제로 여기 저기 검색하며 얻은 정보인데 저에게도 도움이 많이 되어 저 같은 분 계심 도움이 될까해서 올립니당.. ^^;

(참고하세용^^)
황사철 공기청정기 사용법입니다
공기청정기의 오염도 감지센서를 닦고 있는 모습.
 

봄철을 맞아 공기청정기를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황사와 꽃가루, 미세먼지 등으로 공기의 질이 그 어느때보다 나빠지는 환절기에 최고의 ‘건강지킴이’가 바로 공기청정기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공기청정기는 위생적으로 다뤄야 할 제품 가운데 하나로 세심히 관리하지 않으면 오히려 건강에 해가 될 수도 있다는 점을 잊지 말아야 한다. 전문생산업체인 위니아만도의 도움을 받아 공기청정기의 올바른 사용법과 100% 활용법을 알아본다.


 

시간대별로 사용장소 옮기세요

공기청정기는 한 곳에 붙박이로 두는 것보다 시간대별로 사용장소를 옮기는 것이 효과적이다. 아침 청소 후 실내공기를 환기시킨 뒤 방마다 옮겨가면서 1시간씩 가동하는 게 좋다.

 

낮에는 주로 거실에서 사용하고 저녁에는 자녀 공부방, 잠이 들 무렵부터 아침까지는 침실에서 사용하는 게 요령이다. 컴퓨터를 쓸 때 공기청정기도 같이 사용해 컴퓨터에서 발생하는 냄새나 먼지를 제거해 주는 것이 좋다.


청소할 때는 공기청정기를 끕니다.

청소할 때 창문을 열고 공기청정기를 가동하면 신선한 공기의 자연스런 순환을 방해하고 과다한 이물질을 흡입하게 돼 필터 수명이 단축된다. 청소를 한 후 충분히 환기를 시킨 다음 창문을 닫고 공기청정기를 가동해 실내공기를 정화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또 생선이나 고기를 구울 때 냄새 제거를 위해 공기청정기를 사용하는 경우가 있는데 적절한 사용법이 아니다. 기름성분은 필터를 오염시켜 필터 수명을 단축시키는 등 역효과를 낼 수 있다.


 

흡입구는 가전제품 쪽을 향하게 합니다.

미세먼지는 TV 등 전기가 흐르는 전자제품이나 그 주위에 가장 많다. 미세먼지는 호흡기를 통해 폐 속으로 들어가게 되면 배출이 안 된다.

 

특히 인체에 쌓여 심장병, 호흡기 질환 등을 유발시켜 사망의 원인이 된다. 공기청정기의 흡입구가 가급적 TV 등 전자제품 쪽을 향하도록 하면 이 같은 미세먼지 제거에 효과적이다.



오염 감지센서 자주 청소해줍니다.

대부분의 공기청정기에는 오염도 감지센서와 자동운전 모드가 있다. 자동운전 모드는 오염도 감지센서가 감지한 오염도에 따라 풍량이 자동 조절된다. 오염시에는 강하게 운전돼 빠른 시간에 공기를 정화하고, 청정시에는 약하게 운전돼 소음을 줄이고 절전운전이 가능하다. 자동운전 모드를 이용할 때는 오염도 감지센서 표면을 면봉이나 부드러운 헝겊으로 자주 닦아줘야 불필요한 작동을 방지할 수 있다. 특히 필터교체와 청소를 게을리할 경우 공기청정 성능이 떨어지므로 설치 후에는 청소와 관리를 꾸준히 해 주는 것이 중요하다.


 

하루 30분 이상 환기는 필수입니다.

공기청정기를 사용하는 가정에서도 환기는 필수다. 최소한 하루 30분 이상은 환기를 해줘야 신선한 공기가 실내로 유입될 수 있다.

 

환기를 시킬 때는 빨리 시키고자 양쪽의 창문을 다 여는데 이때 마주보는 창문끼리 엇갈리게 열어야 공기순환 효과가 높다.


글구 마지막으로 인터파크 서핑하던 중 구매 후기 수십개에서 100개 이상 인 제품들 중 평점 9.0 이상인 제품들만 모아봤슴다..
아무래도 남들이 써보고 좋다고 하는게 괘안은거겠져..
많은 도움이 되셨나 몰겠네여..
잘 참고 하시구여.. 꽃가루 황사 잘 이겨내세여.. ^^*

 

황사철 공기청정기 사용법입니다황사철 공기청정기 사용법입니다   황사철 공기청정기 사용법입니다 삼성 하우젠 공기청정기 [HC-C130C]황사철 공기청정기 사용법입니다
   (인터넷 쇼핑몰 판매 가격대 : 625,000~850,000)
 황사철 공기청정기 사용법입니다황사철 공기청정기 사용법입니다  황사철 공기청정기 사용법입니다 샤프 플라즈마 클러스터 공기청정기 [FU-355K][48~52평형]황사철 공기청정기 사용법입니다
   (인터넷 쇼핑몰 판매 가격대 : 382,200~586,971)
 황사철 공기청정기 사용법입니다황사철 공기청정기 사용법입니다  황사철 공기청정기 사용법입니다 샤프 플라즈마 공기청정기 [FU-425K][20~30평] 황사철 공기청정기 사용법입니다
   (인터넷 쇼핑몰 판매 가격대 : 281,400~390,000)
 황사철 공기청정기 사용법입니다황사철 공기청정기 사용법입니다  황사철 공기청정기 사용법입니다 청풍 무구 공기청정기 [M2010W/A][20~30평형]황사철 공기청정기 사용법입니다
   (인터넷 쇼핑몰 판매 가격대 : 207,300~385,000)
 황사철 공기청정기 사용법입니다황사철 공기청정기 사용법입니다  황사철 공기청정기 사용법입니다 에어비타 공기청정기 [A형-10평형] 황사철 공기청정기 사용법입니다
   (인터넷 쇼핑몰 판매 가격대 : 99,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