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의점 한가지 꼭 말씀드리고 싶네요.
제 경험상 알아두면 좋을것같아 몇자 적어봅니다.
요즘 새 아파트 입주 많이 들 하시는데, 요즘 알만한 분들은 다 아시겠지만 새집증후군 정말 문젭니다.
저같이 예민한 피부는 말할것도 없고 행여나 새집에서 아이를 낳을 생각이라면 제발 그러지 마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물론 아이들을 데리고 이사 할때도 새집증후군은 제거후 들어가야하구요.
면연역이 떨어지는 간난아이를 그 화학물질이 범벅인 새집에서 자라게 하는건 정말 천만 위험한 일인것같아요, 제가 피부때문에 가입한 아토피 까페에도 한 아이엄마가 자신이 너무 무지해서 아이가 고생하는거 같다며 한탄을 하더라구요.
일단 새집에 들어가는건 기쁜일이지만 새집증후군은 제거한뒤 들어가야 한답니다.
가정에서 가장 쉽게 할 수 있는건 베이킹아웃인데 집을 고열로 가열시켜 화학물질을 빼내는 것입니다.
방법은 온도를 높였다가 환기 하기를 여러번 반복하는것인데 어느 정도는 이방법으로도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예민하지 않은 성인만 있는 집이라면 이정도만 해도 문제가 없겠지만 어린아이들은 화확물질에 예민하기 때문에 추가 적인 조취가 필요하더라구요, 저희 집도 베이킹 아웃후 어른들은 괜찮았는데 아이들 아토피가 점점 심해져서 전문업체에서 시공을 받았답니다.
비용은 좀 들지만 한번 받으면 재발의 위험이 없고 해서 함 맘먹고 했더니 효과 좋더라구요, 잴 중요한건 아이들상태가 점점 호전되는게 보이니깐 만족스러워요. 저는 반딧불이라는 업체에서 했는데 서비스도 좋고 친절해서 만족스러웠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