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주부들이 가장 하고 싶어하는 1순위
한동안 화이트와 플로랄로 대표되는 섀비시크풍의 인테리어 트렌드가 내추럴과 컨트리풍으로 변화하면서 주부들 사이에게 인기를 모으고 있는 인테리어 아이템이 있다. 바로 ‘파벽돌’인데, 타일과 비슷하여 주부들이 손수 DIY 할 수 있고, 작은 변화로도 큰 효과를 거둘 수 있어 한번쯤 도전해보고 싶은 생각을 갖게 한다. 파벽돌 구입부터 제대로 붙이기, 효과 만점 인테리어까지…. 센스 있는 주부를 위한 파벽돌 인테리어 가이드.
Lesson 01
한쪽 벽 가득 화이트 파벽돌을 붙여 포인트 벽 만들기
꽃무늬 벽지나 무늬가 화려한 혹은 컬러가 강렬한 벽지 또는 패브릭으로 포인트 벽을 연출하듯 파벽돌을 활용해서 포인트 벽을 만든다. 바닥부터 천장까지 한쪽 벽 가득 파벽돌을 붙이는데, 넓은 공간이 아니라면 자칫 답답할 수 있으므로 화이트 파벽돌을 활용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Lesson 02
파벽돌 무늬 시트지 활용으로 색다른 분위기 연출
파벽돌을 직접 붙이는 것보다 파벽돌 무늬 시트지를 활용하면 한결 쉽게 파벽돌 효과를 낼 수 있다. 파벽돌 무늬 시트지를 벽면의 1/3정도 붙이고 시트지 위로 몰딩을 둘러 마감하면 한결 완성도 높은 파벽돌 무늬 시트지 활용과 함께 인테리어 효과도 업그레이드된다. 여기에 가을 분위기를 살리는 소품 몇 가지로 가을 집 꾸밈까지 더해본다.
Lesson 03
띠벽지를 두른 듯 파벽돌을 몇 줄만 붙이기
파벽돌을 벽면 가득 붙이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한 부분만 붙여 포인트 효과를 준다. 벽면 중간에 파벽돌을 대여섯 줄 정도 붙여 마치 띠벽지를 두른 듯 만든 다음 장식 소품 하나를 걸어 아기자기한 재미를 준다. 파벽돌을 많이 붙이지 않고 이처럼 일부분만 붙이는 연출이라면 글루건을 활용해도 충분하다.
Lesson 04
화이트 파벽돌에 내추럴 가을 컬러 입히기
화이트 파벽돌이 왠지 차갑게 느껴진다면 파벽돌 위에 컬러를 입히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화이트 파벽돌 위에 아크릴 물감을 활용해 가을 느낌이 물씬 풍기는 컬러를 칠해본다. 파벽돌 전체에 컬러를 입히는 것보다 드문드문 컬러를 입힌다면 한결 내추럴한 분위기를 살릴 수 있다. 또한 짙은 컬러로 몇 군데 포인트를 준다.
plus page
파벽돌 구입부터 효과적인 연출까지…
파벽돌에 대한 6가지 궁금증
막상 파벽돌 인테리어를 해보려 해도 파벽돌을 어디서 얼마큼 구입해야 하며, 또 어떻게 붙여야 하는지 잘 알지 못한다. 파벽돌 구입부터 붙이는 방법까지 꼼꼼하게 체크해본다.
파벽돌은 어디서 구입해야 하나?
파벽돌은 을지로나 논현동의 타일을 판매하는 도매상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다. 을지로 타일 도매상은 지하철 2호선 을지로3가역과 을지로4가역 사이, 그리고 논현동 타일 도매상은 지하철 7호선 학동역 부근.
파벽돌을 지루하지 않게 즐기려면?
파벽돌 무늬 시트지는 어디서 구입해야 하나?
파벽돌 어떻게 붙여야 하나?
1_ 파벽돌을 붙일 벽면 사이즈 재기 파벽돌 1박스는 1회배(1㎡)를 붙일 수 있는 양이므로 우선 파벽돌을 붙일 벽면의 사이즈를 재서 필요한 양의 파벽돌을 준비한다.
3_ 파벽돌 붙이기 파벽돌 전용 접착제를 활용하여 파벽돌을 붙인다. 파벽돌과 파벽돌 사이를 약간 떼고 비뚤어지지 않게 모양을 맞춰 붙인다.
4_ 백시멘트 준비하기 파벽돌이 벽면에 단단하게 붙는 동안 파벽돌 사이사이를 메울 백시멘트를 준비한다. 백시멘트에 물을 부어 되직하게 갠다.
5_ 지퍼팩에 백시멘트 넣기 타일 사이사이를 메울 때는 손으로 메우는 것보다 지퍼팩에 담고 모서리에 약간 구멍을 내어 조금씩 짜면서 메우는 것이 좋다.
6_ 파벽돌 사이사이 메우기 지퍼팩에서 백시멘트가 한꺼번에 많이 나오지 않도록 조심하면서 파벽돌 사이사이의 줄을 따라 꼼꼼하게 메운다.
7_ 백시멘트 정리하기 파벽돌 사이사이를 메운 백시멘트가 약간 굳었을 때 일회용 비닐장갑을 끼고 백시멘트의 표면이 매끄러워지도록 정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