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1,391

수납 예쁘게 하기


BY wisdom77 2010-02-01

예쁘고 탐나는 집에 사는 것, 주부라면 당연히 꿈꾸는 큰 소망이 아닐까 합니다. 하지만 예쁜 집을 꾸미기 위해서도 순서가 있다는 걸 알고 계신지 모르겠네요. 그건 바로 넘치는 살림살이들의 제자리 찾기랍니다. 단순히 ‘정리만 잘하면 되겠지, 뭐’라는 생각은 과감히 버리도록 하세요. 집 꾸밈에 일가견 있는 주부들을 통해 수납에도 개성과 멋이 담겨 있다는 걸 알게 되었거든요. 수납 아이디어만 따로 끄집어내 모았습니다. 생각지도 못했던 다양한 수납 방법에 그저 고개만 끄덕여질 거예요.탐나는 공간을 갖고 싶다면 깔끔한 수납 방법부터 연구해 보세요….

책상 아래 수납을 활용한다_ 아이가 사용하는 책상을 살펴보면 애매하게 못 쓰는 공간이 많다는 걸 알게 된다. 특히 책상 아래 공간은 거의 비워 두게 마련. 책상 아래에 공간박스를 놓고 책 수납 용도로 빈 공간을 활용하면 책상 위는 물론 책장도 보다 넉넉하게 사용할 수 있다. 공간박스를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하고 싶다면 바퀴를 달아 이동성을 높여 보자.

책장과 책상 사이에 여유를 두다_ 아이 방 베란다를 트고 나면 대다수의 엄마들이 수납형 벤치를 짜서 그곳에 놓는다. 하지만 단열과 난방상의 문제로 베란다 활용도가 떨어질 때가 많다. 아이 방에 놓는 가구가 정해져 있다면 배치를 달리해서 수납은 물론 공간 활용도를 높여 본다. 책상과 책장을 ㄱ자 형태로 배치하고 그 사이에 벤치를 두면 아이 방에도 예쁜 코지 코너가 생기게 되는 셈이다.

바닥을 돋워 침대 겸 수납함으로…_ 싱글 침대조차 들일 수 없다면 바닥을 돋워 보는 방법을 찾아보자. 창문 아래 공간에 대청마루처럼 일부 바닥을 올리고 그 아래 빈 공간에는 서랍장을 끼워 장난감과 옷가지 등을 넉넉하게 보관할 수 있다. 바닥은 매트리스를 깔면 침대로, 걷어내면 아이 놀이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다.

수납 기능이 포함된 다기능 가구가 최고_ 침대와 책상, 책장으로 꽉 차는 아이 방. 가구를 고를 때는 수납 기능이 요소요소에 있는 다기능 가구를 선택한다면 작은 아이 방도 효과적으로 수납 가능하다. 특히 침대의 경우 수납 기능이 보다 강화된 가구들이 많으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