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682

소금의 다양한 활용법


BY 선물맘 2010-12-31

소금의 다양한 활용법

1. 운동화의 냄새 제거

  소량의 소금을 뿌려 주면 악취 및 운동화의 습기를 제거할 수 있다.

2. 비듬에 좋은 소금 마사지

  샴푸 후 소금(천일염을 프라이팬에 볶아서 곱게 부순 소금)을 두피에 한 숟가락 정도 뿌리고 마사지한 다음 물로 깨끗이 헹구어 내면 피지 제거 효과가 있다.

3. 식탁용 소금에는 이쑤시개가 방습제 역할

  식탁용 소금에 나무로 만든 이쑤시개를 7-8개 넣어두면 나무가 습기를 빨아 들여 소금이 눅눅해지는 것을 막을 수 있다.

4. 검게 변색된 은수저 깨끗이 닦기

  은으로 된 식기는 공기 중의 아황산가스나 황화수소를 만나면 검게 변색된다. 이 성분이 들어 있는 달걀이나 양파를 요리할 때는 은수저 사용을 피해야 하며, 검게 변색되었을 때는 탄산수소나트륨이나 소금으로 닦거나 탄산수소나트륨을 물에 풀어 은수저를 넣고 삶으면 깨끗해진다.

5. 삔 곳에는 밥+소금

  여러 가지 운동을 하다 삐거나 넘어졌다면 밥에다 소금을 1할 가량 넣어서 짓찧으면 떡처럼 되는데 이것을 상처 부위에 붙이면 해열도 되고 염증도 잘 낫는다.

6. 변비에는 꿀+소금

  변비에는 물 100cc에 꿀 40g과 소금 8g을 녹여서 아침 공복에 마시면 좋다. 빠르면 2~5일부터 효과가 나타난다.

7. 몸살 기운에는 소금물로 발 씻기

  몸살 기운과 함께 뼈마디가 쑤실 때는 뜨거운 물에 생강즙과 꿀을 섞어 여러 차례 마시도록 한다. 아픈 부위를 따뜻하게 하는 것도 좋다. 한기가 느껴질 때는 인삼 달인 물에 꿀을 타서 자주 마시도록 하고 뜨거운 소금물로 발을 씻는 것도 효과적인 방법이다.

8. 소금으로 프라이팬 청소하기

  튀김이나 볶음 요리 등을 한 후 프라이팬을 닦을 때 기름이 묻은 뜨거운 프라이팬에 소금을 뿌리고 나서 휴지로 닦아내면 깨끗이 닦인다.

9. 카펫의 때는 소금을 뿌린 뒤 진공청소기로 밀면 OK!

  진공청소기로 카펫을 청소하면 먼지는 없어지지만 거기 붙어있는 때까지 없어지지는 않는다. 이럴 땐 카펫에다 소금을 뿌리고 진공청소기를 작동시켜 보자. 조그마한 티끌이 소금에 달라붙기 때문에 먼지도 일지 않고 아주 능률적인 청소를 할 수 있다.

10. 뿌연 유리컵은 소금+식초로 닦으면 깨끗!

  유리컵을 오래 사용하다 보면 물로 씻어내도 뿌옇게 된다. 소금에 식초를 섞어서 칫솔에 묻혀 문지르면 깨끗해진다. 그런 다음 끓는 물에 씻어 마른 행주로 닦으면 반짝반짝 윤이 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