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752

깨끗한 청소를 위한 우리집 청소법


BY 깐순이 2011-03-11

1. 구석구석 먼지는 잘 하기 어려운데,, 특히 틈새먼지는 구멍난 스타킹에 신문을 넣어서 한번 돌려주면 싹 먼지가 묻어난답니다.

2. 베이킹파우더는 감초역할... 욕실때... 세면대때..개수대때.. 한번에 오케이.. 또한 가스렌즈까지 반짝반짝하게 해 준답니다.

3. 벽지의 얼룩이나 크레파스자국은 치약을 탈지면에 묻혀 닦아주면 깨끗해 진답니다.

4.배수구악취는 식초를 뿌려주면 없어진답니다.

5.  개수대악취는 동전을 스타킹에 넣어 걸어두면 된답니다. 

6.여기저기 곰팡이들은 역시 락스가 최고죠. 분무기에 락스를 넣고 뿌려주면 됩니다.(락스가 깨끗하기는 한데 냄새가 나죠.. 그럴때는 식초 몇 방울을 뿌려주면 락스의 지독한 냄새가 가신답니다.)

7.현관이나 베란다 바닥청소는 신문지에 세제푼 물을 적셔 바닥에 골고루 편다음 어느정도 시간이 지난후 닦아주면 깨끗해집니다.

8.싱크대를 꼼꼼히 청소하려면 조리하고 남은 감자,양파,오이등의 절단면에 세제를 묻혀 골고루 닦아주어도 깨끗해진답니다.

9.가구청소는 마른 헝겊에 소금물을 적셔 닦아주면 변색이 방지됩니다.

10.천연가죽소파는 부드러운 천에 생우유를 묻혀 닦아주면 윤기가 난답니다.

11.가습기의 나쁜냄새를 제거하려면 가습기의 물 속에 레몬주스를 몇 방울 넣으면 악취냄새가 없어져서 좋습니다.

12.베란다문,창문틈새는 칫솔및 면봉등 소도구를 이용해 락스나 세제를 이용해 닦아줍니다.

13.카펫청소시에는 소금을 뿌린후 청소기를 이용하면 깨끗해집니다.

14. 겨울철신발및 가죽부츠 보관시 먼저 먼지를 제거한후, 콜드크림을 바르고, 신발의 변형을 막기 위해 신문지를 뭉쳐 넣어 보관하면 됩니다.

15.장롱 속은 옷들은 자주 습기가 차서 눅눅해지는데 그 사이사이 신문지를 넣어주면 습기를 먹어 좋답니다.

위와 같이 한번씩 날을 잡아 대청소를 해주면 집안이 깨끗하고 확실히 윤이나고 기분이 상쾌해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