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334

건강을 위한 환경 조성하기!!


BY 루루 2011-10-28

건강을 위한 환경 조성하기

가습기,에어워셔,위니아에어워셔,가습기,건강,환경,환경조성

유전이나 알 수 없는 이유로 질병에 노출되는 경우는 인간이 손쓸 수 없는 영역이겠지만/
건강하게 살기 위하여 면역력을 기르기 위한 고른 영양 섭취로 몸을 튼튼하게 유지하고,
매일 운동을 해서 더욱 건강한 신체를 만들기 위해 노력을 하게 되죠~
 
지금은 건강하다고 해서 젊을 때에 별 생각없이 술, 담배를 가까이하거나
운동을 전혀 하지 않고 다이어트를 지속하거나,
충분히 잠을 자기 않고 밤을 새는 일을 자주 하면 그것이 쌓이고 쌓여
몸 속에 독으로 도사리게 되겠죠. 언젠가는 터질 수 있는 시한폭탄처럼요.

 

겁을 주려고 하는 것은 아니지만 그만큼 건강은! 건강할 때에 지켜야 한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생활 속에서 건강을 위협하는 것들을 찾아서 추방시키려는 생각에 여러모로 연구하기 시작했습니다.

 

집 안의 건조하거나 습기 찬 환경 그리고 오염된 공기

 
사람은 자신은 둘러싼 환경에 매우 민감할 수 밖에 없는데요.
매년 환절기만 되면 이비인후과와 내과에 환자들이 몰려드는 것만 봐도 알 수 있죠.
조금만 습해져도, 또 조금만 건조해져도 금새 면역체계가 무너져 바이러스에 취약해집니다.
건조한 환경에는 미세먼지가 많이 발생하기 때문인데요. 반대로 습한 경우에는 곰팡이나 세균이 많이 증식하여 악영향을 미치게 하죠.
 
최근에는 건강한 환경을 유지하기 위해 고심한 제품이 많아서 이런 걱정을 덜어주고 있는데요.
냉 난방을 하면서도 일정 습도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가습기와 제습기가 필요하겠죠. 이런 두 가지 기능을 가진 제품도 있습니다. 이번 가을에 새로 나온 위니아 에어워셔 프리미엄은 공기청정 뿐만 아니라 가습, 제습, 살균 기능까지 포함되어서 집안 환경을 건강하게 유지하기에는 적격입니다.


식탁 위 인스턴트 식품 추방

아무리 쾌적한 최적의 환경을 조성하더라도 입으로 직접 들어가는 먹거리에 소홀히 하여 MSG나 합성착향료, 인공감미료 등이 잔뜩 들어간 인스턴트 음식으로 도로아미타불을 만들어버리면 무슨 소용일까요.
 
실제로 어린 아이들은 혀가 굉장히 민감해서 그런 화학 조미료가 첨가된 식품과 천연식품을 비교하면 바로 알아차릴 정도라는데요. 어른들이 무심코 주는 과자나 음식 때문에 아이들의 깨끗한 입맛을 변질시키는 일은 줄어들었으면 합니다. 요즘은 과자나 음료에 색소를 빼는 등 기업들도 꽤나 이런 쪽에 고심하는 게 보이는 데요. 아주 바람직한 현상이라고 생각합니다.
 
자극적인 조미료에 길들여져서 맛에 둔감해지거나 결국 익숙해져버린다면 다시 끊어버리는 일에 또 많은 시간을 투자해야 하니까요.

 

구석구석 집안 대청소
 
다들 집안 대청소~ 얼마나 자주하시나요? 보통 일주일에 한번 정도는 묵은 먼지를 털어내고 집안 전체를 청소하는데요. 그렇지만 그런 청소 역시 눈에 띄는 곳만 치우게 될 뿐 정작 침대 밑이나 소파 밑 책장 뒤 같은 부분은 뽀얀 먼지 그대로 집안의 계절이 바뀔 때마다 한번씩은 가구나 카페트 등에 가려진 묵은 먼지를 털어내고 구석구석 세심하게 청소를 해줘야 질병을 일으키는 집먼지 진드기나 먼지로 인한 각종 알레르기에서 자유로울 수 있습니다.

 

철저한 개인 위생 관리

 

예전에는 찌개를 함께 먹거나 술잔을 돌리는 등 위생관념에 있어서 다소 열린?^^ 태도로 일관했지만 요새는 많이 달라졌네요. 아무래도 공기는 어쩔 수 없다고 하더라고 타액, 직접적인 접촉이 각종 바이러스 감염의 온상인 것을 알게 되면서 각자 스스로 위생에 대한 관리를 철저히 하게 된 것이죠. 
 
공기를 통한 감염조차도 마스크를 쓰거나 항균 제품 등을 몸에 지니면서 전과는 확실히 달라진 대비를 하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항균효과가 있는 세정제를 집안 뿐만이 아니라 사람들의 왕래가 잦은 곳에 비치하는 경우도 많아졌죠. 실제로 신종플루가 유행했을 때 향균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손세정제 데톨이 품절되는 사례도 있었는데요.^^ 
 
이처럼 독감 바이러스의 유행으로 범국민적 손씻기 운동이 일어나기도 했고, 무엇보다도 개인 스스로가 자신의 건강을 지켜야 한다는 것에 비로소 눈을 뜬 것 이겠죠.

 

 

스스로 개선과 보완을 할 수 있는 환경을 그냥 내버려두는 것은 건강을 위협할 수 있는 가능성을 방치하는 일 밖에 안됩니다. 가족과 자신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라도 조금 더 신경쓰고, 세심하게 노력하는 일은 꼭 필요하니까요~ 
건강은 적금하고 비슷해서 미리미리 챙겨두고
조금씩 투자를 해두면 나중엔 반드시 그 보상을 받게 된답니다. 여러분 주변 자리나 집, 회사의 환경을 한번씩 꼭 돌아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