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483

생활 속 물티슈 200%활용법


BY 생활정보 2016-06-17

생활 속 물티슈 200%활용법

집집마다 꼭 하나 쯤은 가지고 있다는 ‘물티슈’는 일회용이기 때문에 한 번 쓰고 버리는 경우가 많은데요~ 하지만 쓰고난 물티슈는 물론 다 쓴 물티슈 봉지, 물티슈에 달려 있는 캡까지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답니다.
물티슈를 알뜰살뜰하게 재활용하는 방법 소개합니다^^

1. 욕실 타일 곰팡이 제거!

습기로 가득 찬 욕실 타일에 자주 발생하는 곰팡이는 욕실 청소에서 가장 큰 골칫덩어리다. 세정제를 뿌린 뒤 청소 솔로 힘을 줘 여러 번 문질러야 겨우 제거된다. 하지만 물티슈를 이용하면 타일에 붙은 곰팡이를 상대적으로 간편하게 없앨 수 있다. 우선 사용한 물티슈를 결대로 자른 다음 세정제를 듬뿍 뿌린다. 

이후 타일 사이에 꼼꼼하게 붙여준다. 이때 물기가 있어야 타일에 완벽하게 부착되기 때문에 사전에 약간의 물을 적셔놓는 것이 좋다. 물티슈가 완벽하게 마른 뒤 떼면 바닥이 깨끗해진다.


2. 과자 보관하기!

한 번에 다 먹기 어려운 시리얼이나 대용량 과자를 눅눅하게 먹지 않으려면 물티슈 캡을 활용해보자. 
뜯지 않은 봉지 중간에 물티슈 캡을 붙여준다. 캡을 붙인 봉지 부분을 칼로 오려주면 ‘과자 보관함’이 완성된다.


3. 청소기 미세 먼지 거르기!

진공청소기는 이물질은 물론 먼지까지 함께 빨아들이지만, ‘만병의 근원’ 미세먼지는 크기가 무척이나 작아 공기 배출구로 다시 빠져나오기 마련이다. 이럴 땐 공기 배출구 앞에 다 쓴 물티슈를 넓게 펴서 끼워두면 미세 먼지를 걸러낼 수 있다.


4. 콘센트 안전하게 사용하기!

아이들이나 반려동물들이 만지기 쉬워 안전사고의 원인이 되는 콘센트. 추후 불미스러운 사고들을 예방하기 위해선 콘센트에 물티슈 캡을 씌워 놓는다. 일반적으로 물티슈 캡과 콘센트의 크기는 정확하게 딱 맞기 때문에 굳이 크기를 조절하지 않아도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다.


5. 비닐봉지 수납함!

일상생활에서 자주 쓰는 물건 중 하나인 비닐봉지는 한 곳에 모아두지 않으면 여기저기 굴러다닐뿐더러, 부피도 커 수납하기가 쉽지 않다. 이럴 땐 종이가방과 물티슈 캡만 있으면 편리한 비닐봉지 수납함을 만들 수 있다. 먼저 종이가방 아랫부분에 칼로 구멍을 내준 뒤 그 위에 물티슈 캡을 붙여준다.

이후 비닐봉지들을 종이가방 안에 넣는다. 이렇게 만든 수납함은 자주 사용하는 부엌이나 거실 한 곳에 걸어둔 뒤 필요할 때마다 비닐봉지를 꺼내는 용도로 사용하면 된다. 크기가 작은 봉지는 파우치를 이용

해 보관할 수 있다. 종이가방과 똑같은 방법으로 파우치 가운데에 구멍을 낸 뒤 물티슈 캡을 붙이면 끝. 물티슈를 뽑아 쓰듯 비닐봉지를 간편하게 꺼내 쓸 수 있다.


6. 음식물 쓰레기 깔끔하게 처리하기!

음식물 쓰레기를 종량제 봉투에 넣어두면 온 집에 악취가 퍼지곤 한다. 심지어 이를 오래 방치하게 되면 날파리, 파리 등 벌레들이 꼬인다. 하지만 물티슈 캡을 활용하면 냄새와 위생 걱정 없이 깔끔하게 음식물 쓰레기를 처리할 수 있다. 종량제 봉투의 윗부분에 캡을 끼워 뚜껑을 닫으면 봉투가 완전 밀폐돼 냄새를 잡을 수 있다.



★ 알아두면 유익한 건강 꿀팁

1.잠자는 자세로 병을 고치세요
>> http://me2.do/FREFlcTd  

2.당신이 꼭 알아야 할 건강상식 45가지 
>> http://me2.do/x8MAO4zJ 

3.내 몸속 독소 제거하는 유산균 건강법 
>> http://me2.do/xpxbqrze  

▶ 언제 어디서나 할수 있는 무료 건강법
건강하고 행복하고 싶다면 5분만 해보세요
http://me2.do/FBd7CUN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