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5,090

[오늘의미션] 분리수거 방법


BY 사교계여우 2023-03-23

재활용 분리수거를 하다가 보니 굴러다니는 건전지가 어쩜 그리도 많은지, 하나둘씩 집안에 쌓이는 건전지를 한꺼번에 버리려고 모아둔게 이곳저곳에 많더라구요. 그런데, 이 건전지 어떻게 버려야 할까요? 여러분들은 건전지 버리는법 알고 계신가요? 오늘은 정확하게 알지 못했던 정보 건전지 제대로 버리는법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건전지는 이곳저곳에 넣어서 쓰다가 그 기계가 작동이 안되면 다 썼다고 생각하고 바로 버리지만, 그게 아니라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우리가 단지 눈에 보이지 않을 뿐 건전지 안에는 아직 에너지가 남아있답니다. 그러므로 제대로 알지 못하고 버렸다가는 건전지 속에 있는 액체가 흘러나와 환경오염의 원인이 될 수 있으니 잘 폐기하셔야 합니다.


[오늘의미션] 분리수거..


건전지 버리는법은 아파트단지내에나 아니면 지하철역 대형마트 등에 가면 건전지를 따로 버릴 수 있게 놔둔 공간이 있답니다. 그런 곳에 따로 버려주셔야 합니다. 그러나 폐건전지가 생길때마다 건전지 버리는 곳을 찾아가서 버릴 수는 없는 노릇. 그렇기 때문에 수명이 다한 건전지는 따로 밀폐용기에 담아 두었다가 버려주시면 되겠습니다. 이것 또한 아무곳이나 내버려 두었다가 습기때문에 녹이 슬고, 건전지 안쪽에서 유해한 성분이 흘러나와 몸의 건강을 해칠수가 있으니 꼭 따로 밀폐용기에 보관해놓으시길 바랍니다.


[오늘의미션] 분리수거..
그럼 이런 건전지는 어떻게 해야 오래쓸 수 있을까요?

건전지 버리는법은 알아봤으니, 건전지를 알뜰하게 오래쓸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볼까요? 가끔씩 수명이 다했다고 생각해서 따로 빼놓은 건전지도 나중에 시간이 지나고 다시 껴보면 작동이 되는 건전지가 있는 것을 보신적이 있으실텐데요. 이렇듯 우리가 무심코 버리는 건전지는 보통 3분의 2정도만 써지고 버려지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오늘의미션] 분리수거..


1. 먼저 기기를 사용하지 않을때는 빼놓는 것이 좋습니다. 오랫동안 그 기기를 쓰지 않을 생각이라면, 기기에 있는 건전지를 빼놓는 것이 건전지를 오래 사용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쓰지 않는 상태에서도 건전지에서 미세한 전류가 흘러나와 건전지가 소모되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조금 번거로우시더라도 조금이라도 건전지를 오래 사용하시고 싶으시다면 빼놓는 습관을 들이시기 바랍니다.




[오늘의미션] 분리수거..

2. 급하게 건전지의 약을 더 써야 할때는 건전지 옆면에 충격을 주어서 쓸 수 있습니다. 가끔씩 집에 여분의 새건전지가 없는데 급하게 건전지를 더 써야 하는경우가 있으시진 않으셨나요? 저같은 경우도 티비와 에어컨의 건전지가 닳아서 갑자기 당황스러울때가 있더라구요. 그럴때는 임시방편으로 건전지의 옆면을 세게 두드리시거나 충격을 가하시면 잠시동안 더 쓸 수 있답니다. 건전지 버리는법 만큼이나 유용한 정보죠?




[오늘의미션] 분리수거..


3. 새건전지를 교체할때는 한쌍으로 모두 교체해주세요. 우리는 보통 건전지를 교체할때 기존에 있던 하나는 그대로 놔두고 나머지 한개만 새걸로 교체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럴경우 단락이 일어날 수 있고, 건전지의 에너지가 더 빨리 닳을 수 있다고 하네요. 그러니 새건전지를 교체할때는 한꺼번에 교체해주시는 것이 건전지 오래쓰는법에 도움이 되겠습니다.



이상으로 많은 분들이 잘 알것 같으면서도 잘 모르고 계시는 건전지 버리는법과 건전지 오래쓰는법 보관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위의 정보를 잘 기억해두셔서 알뜰하고 현명한 살림꾼 되시길 바랍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