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도수 렌즈일수록 안경 관리를 잘 해주셔야 합니다.
옷감 소재중 실크는 고급이지만 관리를 소홀하면 금방 손상됩니다 그래서 더 관리가 필요한데요...
고굴절 소재의 렌즈들 또한 고급 실크처럼 관리를 해주셔야 오랜 시간 맑은 렌즈를 유지할 수있습니다.
[출처] 안경 렌즈 관리법!!|
그럼 안경을 어떻게 하면 더 오랜 시간 유지할 수 있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세척 방법
✔ 가장 안전한 방법
미온수 또는 냉수로 렌즈를 먼저 충분히 적신 뒤 중성세제(주방 세제 소량)를 푼 물에 흔들어 세척 후
흐르는 물로 헹군 후 깨끗한 마른 천으로 꾹 누르듯 물기 제거
❌ 피해야 할 방법
건식 세척(먼지 있는 상태에서 바로 안경 닦기) → 잔흠집 원인 안경을 닦기 전 안경 수건을 털어서 닦는 습관이 좋습니다.
뜨거운 물(50℃ 이상) → 코팅 손상 가능 안경 렌즈는 열이 약하니 절대 뜨거운 물에 세척하는 행위는 안 하시는 게 좋습니다.
알코올·아세톤 등 화학약품 사용 →화학 약품을 잘못 사용하면 렌즈와 테 변형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사용 안 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안경 보관법
안경을 쓰지 않을 때는 항상 하드케이스에 보관하며 주머니, 가방 속에 넣을 때는 꼭 케이스 안에 넣어 보관 하는 게 좋습니다.
렌즈면이 바닥에 닿지 않도록 보관하는 것도 좋습니다.
착용·취급 시 주의 사항
안경을 한 손으로 벗지 말고 양손으로 벗기기 한 손으로 안경을 벗는 습관은 안경이 비틀리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렌즈가 아래를 향하도록 뒤집어서 놓기 렌즈면이 바닥에 향하면 렌즈 표면이 스크래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주의해 주세요.
땀이 많은 환경(운동 등)에서 장시간 방치하면 금속테는 부식, 아세테이트는 변색될 수 있습니다.
땀 바닷물에 노출이 되었을 때 깨끗한 물로 세척 후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열 관리 (가장 중요) 오늘 고객님 안경렌즈 교체 원인인데요. 열로 인한 렌즈 코팅 손상(크레이지) 방지를 위해
피해야 할 상황들로는 사우나 들어갈 때 안경 벗고 들어가기 자동차 대시보드·보조석 위 안경 놓기 않기
헤어드라이기 열풍 사용 시 안경을 벗기 인덕션/가스레인지 /히팅건 근처 직접적으로 노출되기 않기
안경테 피팅 관리로는
코받침이 벌어지거나 다리가 벌어짐/눌림/비틀림 있으면 즉시 방문하여 피팅 서비스를 받아야 합니다.
집에서 무리하게 손으로 조정하게 되면 원상태로 복귀 불가능할 수도 있고 파손되어 테를 교체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보라 안경원은 보라 안경원에서 구매하신 모든 제품에 피팅 무상 서비스를 진행합니다.
다만 교체부품 교체 도금 등에는 수리비가 청구 될 수 있습니다.
안경 관리에 가장 중요한 것은 " 정기 점검"
3~6개월마다 안경원에 방문하여 피팅 점검 나사 조임 렌즈 코팅 점검 등을 저에게 맡기는 겁니다. ^^
안경은 안경사에게. 관리받는 것에 최상의 상태를 유지하는 가장 좋은 선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