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1,385

[응답]기미 이젠 안녕......


BY 다혜맘 2001-01-14

-----------------------------------------
rpdofp님의 글입니다

제 경험담 입니다.
애기 둘 낳고 눈밑에 기미기 끼었죠.여자들 애낳고 기미 많이 생기잖아요. 특히 여름에 맨얼굴로 다닌는건 금물이구요.
지금은 쏙빠졌답니다.
그 비싼화장품으로는 효과보기가 힘들겁니다.
화장품을 쓰더라도 맛사지 꾸준히 받아야죠. 돈도 많이 들잖아요.우리 알뜰주부님들 여기에 귀기울여 보세요.
TV에서(한선교의 좋은아침) 알게된방법을 소개할께요.
한의학 박사가 알려준 민간요법이랍니다.

재료는 달걀 과 식초

날달걀을 식초에 7일 잠길정도로 담갔다가 껍질을 터뜨리고 마시면 됩니다.(담궜던식초는 다시쓰면 안됨)
달걀이 일주일정도 되면 껍질이 녹아서 말랑말랑 해집니다. 그러면 젖가락같은걸로 톡 터뜨려서 노란자와 흰자를 저어서 마시면 됩니다.
처음에는 먹기가 정말 힘듭니다. 얼른 물이나 사탕같은걸 입에 넣으면 좀 괜찮죠
비유가 안좋은 사람은 많이 힘들거에요. 그런사람은 하루에 한모금씩 나누어서 여러번에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계란은 5-7개정도씩 담궈서 일주일이 지난뒤 먹어야 하니까 하루에 하나씩먹으면 됩니다.
열흘정도만 꾸준히 먹어도 효과를 보실수 있을 겁니다.(정도에 따라서 옅은사람은 금방 효과를 느끼실꺼에요)
검버섯있는사람도 그렇게 먹으면 많이 엳어지고 꾸준히 먹으면 뺄수 있답니다.
여자에게 식초가 좋다잖아요.
한번해보세요. 아참 식초는 현미식초로 해야 먹기도 수월하고 효과도 만점입니다.

-----------------------------------------

저도 아기낳고 기미가 생겨서 초란만들기 해봤는데요.식초에 담가두면 계란껍질에서 피가 배어나와서 영 찝찝해요
두번이나 해봤는데 계란을 깨끗이 안 씻어서 그런가 하고 두번째는 열번을 씻었을 꺼예요 그래도 핏기가 자꾸 생겨서요 혹시 뭘 잘못했을까요?
그리고 노른자가 잘 안 터지고 반숙처럼 되어서 저는 면보자기에다 걸렀는데 괜찮을까요?
그리고 식초랑 같이 먹는게 아니고 계란만 건져서 먹는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