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1,056

몸이 쑤실 때


BY 아줌마 2001-01-15

1. 팔다리가 저리고 쑤시고 아플때는 밤에 잠도 못이룹니다 그때에는 드라이기를 이용해 보세요 살에 대지 안을 정도로 아픈데를 뜨거운 바람으로 쎄어 보세요 한결 시원할 것입니다 너무 뜨거우면 얇은 수건을 우에다 얹고 해보세요! 정말 시원합니다 (by 은하수)

2. 은하수님 덕분에 하나 더 배웠습니다. 저희부부가 가끔 사용하는 방법 하나더 말씀드리면... 피로감을 많이 느낄때 팔다리가 저리고할때 집중적으로 '발바닥'에 충격을 줍니다. 편하게 누워있고 한사람이 발을 주물러주면서 발뒤꿈치를 마구 세게 주먹으로 때려주면 깨운하구 시원합니다. 글구, 어깨의 근육을 눌러주는건데 처음엔 아프지만, 몇번해주면 넘넘 시워해요.... 가족이 잠시 짬을 내 서로서로 해주면 아주아주 기분도 좋아지고 행복이 배로 커지는것 같아요....한번 해보세요.. (by 알캥이)

3. 생각 보다 효과가 있는 방법을 알려 드릴께여,,,전 둘째를 낳고 산후조리를 못해서 어깨가 그렇게 아픈대여..그럴때 맨소래담로션을 듬쀽 발라여..그리곤 드라이기를 세게 틀어서 바른 부위에 쏘여보세여..굉장히 따끔 거리지만 로션이 금방 흡수되면서 덜 아프답니다. (by 박진희)


4. 약국에 가시면 '대일파스'라고 큼직하니 시커먼 파스를 팔거예요. 다른 파스를 하시면 효과가 없구요. 꼭 그 파스라야한답니다. 그걸 가로세로 자그마하게 오려서 쓰시면 됩니다.
기침이 날 때는 목 아래쪽 어깨뼈가 만나는 가로대 오목한 곳에 붙이시구요,
콧물과 재채기가 심할 때는 코 양 옆 - 안경을 썼을 때 코걸이가 있는 부분 - 에 조금오려서 붙여주시면 됩니다.
어른 아이할것 없이 효과는 다 있는데요 어린아이인 경우에는 피부가 약하니 너무 오랫동안 붙여놓으시면 빨갛게 되어서 아프기도 하니 그점만 유의하시면 크게 불편한 점은 없으실 거예요. 밤에 기침이 심해서 잠을 못 잘때 한번 해보시기 바랍니다.
위치를 정확하게 해서 붙이셔야 효과가 있답니다. 제대로만 하신다면 붙이는 즉시 기침을 거의 안하게 될 겁니다.
우리 시아버님이 기침감기가 심해서 약만 드시다가 도저히 밤에 기침 때문에 잠을 못 주무셔서 제가 한번 그렇게 해 보라했더니 설마 - 하시더라구요. 그래도 너무 힘이 드시니까 속는 셈치고 하셨다는데 효과 만점! 아주 신기해 하셨어요.
참 약은 그대로 드시면서 같이 병행하셔야 될거예요. 그건 치료라기 보다 한의원에서 침 놓듯이 그 통증을 완화시키는 것이니까요. 책에서는 치료까지 된다고하던데 저는 항상 약이랑 같이해서 그런지 어떤 것 때문에 나았는지는 장담을 못하겠네요.
그리고 그걸 붙이면 조금 따갑고 빨갛게 될거예요. 그 파스 자체가 원래 화끈거리는 파스거든요. 12시간 이상 계속 붙이지 마세요. 파스 알레르기가 있는 분도 조심하시구요.
우리집에서는 애들이랑 어른들 전부 다 사용하는데 아직까지는 별 탈이 없습니다.
파스는 한 천원이면 살 수 있고요. 덧붙이자면 저 대일파스회사에서 돈 받은 적 없습니다. 대일파스외에는 다른 모든 파스들이 거의 차갑거나 열감이 없는 파스라서 할 수 없이....
사족이 길었나요? 이런 저런거 다 필요없이 건강하기만 하면 무슨 걱정이겠어요?
다들 건강하게 올 겨울을 날 수 있음 좋겠네요. 건강하세요.
**** 꼭 밤이 아니라도 기침 심할 때 아무 때나 하세요 ****
하나 더 덧붙이면 사용하고 남은 파스는 꼭 밀봉하셨다가 사용하세요. 약기운이 날아가버리면 붙여도 소용없습니다. (by 지나가는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