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홍삼톤 아이패스', 비타민 첨가 수험생들에 인기
한국인삼공사 홍삼톤 아이패스가 수험생(청소년) 건강 지킴이로 당당하게 자리 잡아 가고 있다.
인삼공사는 지난해 10월 '홍삼톤 아이패스'를 출시했다.
홍삼톤 아이패스 브랜드명은 기존 건강식품 시장에서 인기를 구가하고 있던 ' 홍삼톤'과 모든 수험생의 희망인 '나는 합격한다(I pass)'를 결합한 것.
출시 후 만 1년. 매출 40억원을 거뜬히 달성한 홍삼톤 아이패스가 히트한 비결 은 기존 청소년 건강기능식품과 차별된 제품력과 정관장 브랜드에 대한 신뢰다 .
홍삼톤 아이패스는 6년근 홍삼 농축액에 원지와 오미자 등 식물성 천연원료와 활성 비타민B2 등 비타민류를 함유하고 있다. 특히 일반 청소년 건강보조식품과 달리 액상 파우치 형태 제품으로 흡수가 빠른 장점을 지니고 있다.
인삼공사는 제품개발 단계에서 시장조사를 통해 청소년을 둔 부모 중 약 90%가 건강식품 필요성을 느끼고 있다는 것을 알아냈다.
고3 중3 등 입시 준비를 앞둔 수험생뿐만 아니라 대부분 학생이 청소년기에 느 끼는 공통사항이라는 것이다. 또 중국산 한약재(원료)에 대한 소비자 불신이 높아 보약에 대한 신뢰성에 한계를 느끼는 소비자들이 많다는 것도 밝혀냈다.
인삼공사는 이러한 소비자 욕구를 정확히 파악하고 순수 국산원료를 사용해 청 소년 전용 보양제를 선보이며 소비자 욕구와 기호에 발빠르게 대응했다. 여기 다 철저한 고객위주 마케팅을 통해 대입 수능기간과 신학기에 집중적인 판매가 이뤄졌다.
인삼공사는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올해 더욱 공격적인 마케팅을 전개한다는 방침이다. 최근 수험생들과 학부모들을 위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실시했다. 또 홍삼이 좋다는 것은 알지만 정확한 효과와 효능이 무엇인지에 대해 다양한 채 널을 통해 알리고 있다.
인삼공사는 이와 함께 정관장 홍삼 유사상품이 유통되는 것을 막기 위해 전국 에 포진해 있는 전시판매장을 상품유통을 관리할 수 있는 프랜차이즈 형태 가 맹점으로 전환하는 작업을 추진하고 있다. 따라서 홍삼톤 아이패스에 대한 소 비자 신뢰도는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홍삼톤 아이패스는 50㎖짜리 60포로 구성되어 있고 소비자가격은 14만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