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1,351

피부와 건강에 좋은 목욕법


BY salimzzang 2008-03-10

고대 이집트의 여왕 클레오파트라는 우유 목욕을 즐겼다고 합니다. 이유는 우유로 하는 목욕이 몸의 각질을 제거하고 피부를 좋게 하는데 좋은 효과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였지요. 또한 당나라때의 양귀비도 차로 하는 목욕을 즐겨하였다고 하는데 이러한 차의 성분 또한 우유와 같은 효과를 내기 때문이였지요. 흔히 베쓰샵이라고 하는 목욕 용품을 파는 곳에 가보면 많은 목욕재가 나와 있지요. 이러한 것들 이외에도 일상 생활에서 할수 있는 건강한 목욕재는 많이 있습니다.  

 

우선 감기 기운이 있을 때는 마늘로 하는 목욕이 좋지요. 마늘 3~4쪽을 물에 삶아 냄새를 완화시킨뒤 목욕물에 띄워서 하는 목욕입니다. 마늘은 살균 작용이 있기에 몸의 균을 제거하고 감기 예방과 치료에 효과적이라고 할수 있지요.

 

또한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직장인이라면 허브로 하는 목욕도 권해봅니다. 허브 잎을 물에 띄운 목욕을 하면 피로가 풀리는 것을 느낄수가 있을 것입니다. 심신이 피곤하거나 머리가 아픈 사람에는 허브가 좋을 것이며 신경을 안정시키는데는 페퍼민트가 좋을 것이고 살균 소독의 작용도 겸하겠다면 로즈마리를 넣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만약에 당신이 부드러운 피부를 원한다면 우유로 하는 목욕이 좋습니다. 클레오파트라의 기분을 느끼면서 물을 받은 우유를 1리터 정도 넣어서 목욕을 하는 것이지요. 그러면 피부가 약하거나 민감한 지성 피부가 순화가 되고 동시에 몸의 각질이 제거되고 피부가 부드러워지는 것을 느낄수가 있습니다.

 

여드름이 많은 분이라면 다시마로 목욕을 해보는 것도 좋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