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1,052

각질은 잠재우고 피부는 살리는 홈케어


BY jjongar 2008-12-16

각질제거의 모든 것을 말한다.

건조하고 변덕스러운 기온 차와 황사 등이 봄철 피부트러블의 가장 큰 원인으로 꼽힌다. 일상에 노출된 피부위험 요소들은 생활 속 몇 가지 작은 실천을 통해 충분히 대응할 수 있다. 구체적이고 실용적인 알짜 정보에 갈증 난 이들을 위해 전문가와 자문을 구했다. 전문가에 따르면 의학적으로 각질층의 불균형과 피부노화로 인한 고민을 피부조건과 환경에 따라 다양한 치료방법으로 다르게 적용시킬 수 있다고 한다. 하지만 평소에 생활 습관에 조금만 신경 써준다면 피부트러블에 관한 고민은 존재하지 않을 거라고 강조했다. 전문가의 의견을 수렴하여 봄철에는 각질 없이 윤기 있고 탄력 있는 피부를 만끽하자.

 

각질관리 따로 있나? 정답은 있다.

콧등에 난 모공을 더욱 또렷히 보이게 하는 하얀 각질, 이마와 미간에 부스러기처럼 일어난 넓은 범위의 각질 등 봄철에 더욱 기승인 각질은 하루, 이틀 관리로는 복귀가 불가능하다. 각질이 생겼을 때 관리를 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 나아가 근본적 생활습관을 잘 들여 얼마든지 각질 없는 봄철을 맞이할 수 있어야 한다. 미리미리 평소에 대비하는 봄철 각질 걱정 없애는 생활습관은 의외로 간단하다. 첫째, 너무 뜨거운 목욕이나 사우나는 피부를 건조하게 하므로 피한다. 둘째, 피부의 수분을 공급해 주기 위해 하루 8잔 이상의 물을 마셔서 수분함량을 유지한다. 섯째, 충분한 가습과 실내환기를 자주한다. 세가지 사항은 날마다 이뤄져야 할 사항이다. 이처럼 피부는 외부의 영향을 고스란히 받고 반응하는 것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러나 올바르게 대처하지 못하고 각질이 일어났을 경우 각질 관리 방법도 잘 알아두길 바란다. 제거 보습 케어 순으로 이루어지는 각질관리 노하우 3단계를 잘 지키자.

 

각질관리 노하우 3단계

제거>> 부드러운 타올을 따뜻한 물에 적셔 너무 뜨겁지 않은 온도에서 얼굴에 2분 정도 덮는다. 기온이 낮은 봄,겨울철에는 공기 중 수분이 10~15% 감소되어 피부가 당기는 현상이 자주 온다. 피부의 신진대사가 원활할 수 있도록 각질층과 피부세포를 분리해주고 수분함량을 유지시켜 준다.

보습>> 자극이 적은 산뜻하고 가벼운 질감의 클렌징 제품을 사용하여 자극을 최소화하고 고농축 에센스 성분이 함축되어 있는 시트타입의 마스크 팩을 이용하여 쉽고 빠르게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준 후 크림을 발라 피부 표면에 유분 막을 형성해 수분 증발을 막아준다.

케어>> 각질 정리를 하고 나면 아기피부처럼 새 피부를 가진 것 같아 중독되기 쉽다. 각질을 지나치게 제거할 경우 피부가 건조해지거나 예민해지며 햇볕으로 인한 기미 주근깨가 생기기 쉽다. 필링 효과를 더욱 높여주는 초 간단 마사지 방법도 있다. 피부의 진정은 물론 탄력효과까지 높이는 이마사지는 일주일에 한번, 세안 전 5분 정도만 투자하면 된다.

 


 

 

01. 나선형으로 원 그리기_ 검지와 중지로 나선형을 그리며 볼 부분에서부터 이마와 턱 순서로 부드럽게 원을 그리며 마사지 한다.

02. 콧망을 돌리기_ 피지와 각질이 많은 콧망을, 주름이 잡히지 않게 중지로 콧망울을 따라 가볍게 쓰다듬는다.

03. 손바닥 전체로 감싸기_ 각질이 무리 없이 떨어지도록 따뜻한 손바닥으로 얼굴을 감싼다. 손바닥에 미세한 힘을 주어 누르면 죽은 각질세포가 제거되는 것은 물론, 피부가 진정되는 효과가 있다.

 

사로매 필링젤 120ml

한방성분이 두터운 각질을 연화시켜 피부를 부드럽게하고, 수분을 공급하여 맑고 윤기 있는 피부로 가꾸어 줍니다. 1~2회 사용하는 것이 적당하며 세안 후, 물기를 닦아내고 적당량을 덜어 눈가, 입가를 제외한 부위에 펴 바르고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원을 그리듯 부드럽게 마사지한 후 미온수를 이용하여 잔여물을 씻어냅니다. 필링젤 사용 후 에센스나 크림으로 관리해 주면 한층 더 매끄럽고 부드러워진 피부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도움말 : 미라클피부과의원 대표원장 민석 문의 (031-202-6701)

  : 사임당화장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