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커뮤니케이션
1. 대화를 잘 하기 위한 말하기 비결 : 삼사일언(三思一言)하라
- 쉬운 용어 사용하기
- 확신 용어 사용하기
- 목소리 성형하기
- 쿠션 표현 사용하기
- 긍정문 사용하기
2. 대화를 잘 하기 위한 듣기 비결
- 더 많이 들어라
- 고객의 말을 잘 듣는 경청의 원칙
* 적극적 경청이란 단지 말과 생각을 듣는 것이 아니라
그 사람의 감정을 듣는 것이다.
3. 신뢰감을 주는 말하기 비결 : 성공을 원한다면 들어라
- F(Friendly) : 상대방에 대한 호의를 가져라
- A(Attention) : 상대방을 주목하라
- M(Me, too) : 반응하라
- I(Interest) : 흥미있게 들어라
- L(Look) : 상대방을 바라보라
- Y(You are centered) : 당신은 중심이다
4. 상담의 기술
- 상담석 구성
- 앉는 자리
- 대화를 할 때는 항상
5. 도움이 되는 화법들
- 기억화법
- 칭찬화법
- 칭찬소재
- 칭찬의 방법
- 쿠션 화법
- 이럴 때에는 이렇게 응대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