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895

탈모로 스트레스 받는 남편을 위한 샴푸 추천


BY whoweare 2009-09-28

 

예전 탈모때문에 포스팅을 했던적이 있었지요.

저도, 신랑도 둘다 머리를 감을 때마다 빠지는 머리카락 때문에 엄청 스트레스를 받고 있거든요.

 

신랑은 미용실에 다녀올때마다 뭔가 하나씩 사오곤 했답니다.

탈모에 좋다는 샴푸며, 두피 마사지 하는 기구도 사오기도 하구요탈모에 좋다는 빗도 몇 만원이나 주고 산거 있죠.. ,.;;

샴푸도 몇 가지나 바꿔보고, 탈모에 좋다는 이런 저런 방법을 모두 시도하고 있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남성탈모에 관해 알아봤답니다.

이제 가을이 되어 본격적으로 더 머리가 빠지는 시기인데요.. 동물이 털갈이를 하듯 사람들도 가을철이 되면 머리카락이 더 많이 빠진다고 합니다.

가을에는 특히 남성호르몬인 '테스토르테론' 이 모발에 나쁜 영향을 끼쳐 탈모를 유발한다고 하네요

우리 신랑의 마음속에도 스트레스가 우수수 떨어지지나 않을까 걱정입니다

 

먼저 탈모를 예방하기 위한 몇 가지 팁을 알려드릴게요~

 

1. 수분을 보충해라~!

 

신체가 건조해지면 두피도 건조해져서 탈모가 심해진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물을 많이 마시고 과일이나 야채도 많이 섭취해서 몸 속 수분보충을 해주는것이 아주 좋다고 합니다.

운동을 너무 과도하게 해서 땀을 지나치게 많이 흘리는 것도 탈모에 영향을 준다고 하네요몸에 맞는 적당한 운동량이 좋겠지요?  ^^


 

2.  두피에 좋은 음식을 섭취해라~!


녹차에는 비타민 A C가 많아 두피건강에 아주 좋다고 합니다노폐물 배출에도 도움을 주고 폴리페놀이 위와 장의 움직임을 활발하게 해줄 뿐 아니라 타닌성분이 모세혈관을 확장시켜 혈액순환을 도와준답니다혈액순환이 되지 않으면 몸 상태가 나빠져 탈모가 진행될 수도 있다고 하네요특히 저나 신랑은 추위를 많이 타는 체질이라 몸을 따스하게 해주는 것도 중요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동물의 간에 많이 들어있는 비타민A와 비타민 B2, B6가 탈모를 막고 모발의 성장을 돕는다고 하네요.

검은 깨, 검은 콩, 현미, 호두 등의 잡곡과 구기자, 미역, , 다시마 등도 모발의 영양에 도움을 준답니다.

 

3.  스트레스로부터 벗어나라~!

 

,, 이건 정말 현대인이라면 누구나 겪고 있는 문제중의 하나인데요..  심한 스트레스가 탈모를 불러온다는건 다 아시죠

스트레스를 받지 않기 위해 적당한 운동이나 취미 여가생활을 즐기고, 과일을 많이 섭취하면 스트레스에도 도움이 된다는군요.

그리고 다양한 향과 효능을 가진 허브로 하는 아로마요법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잠을 푹~ 자는 것 또한 탈모와 스트레스 예방에 아주 좋답니다바쁜 현대를 살아가더라도 적당한 수면은 즐겨주세요~ ^^

 

4.  두피건강을 위한 샴푸나 린스 등으로 모발의 청결과 건강을 지켜주세요~!

 

시중에는 모발에 좋다는 제품이 다양하게 많이 출시되어 있더라구요그 중에서도 저는 두달 전부터 려-자양윤모 라인을 사용하고 있답니다몇가지 제품들을 사용해봤는데 자극도 없이 시원해서 좋은 것 같아요지난번에 구입했던건 모두 사용해서 이번에 또 사왔네요.  ^^ 

 


 무엇보다 좋은건 여러가지 천연 한방성분과 함께 한방 발효액을 사용해 흡수율을 더 높였다고 해요. 또 특허받은 성분 백자인을 사용해 모근 강화와 모발 성장을 촉진시킨다고 하네요.

홈페이지에서 찾아보니 머리카락에 좋다는 각종 천연성분으로 가득하더라구요

 


려 제품이 출시되면서 다양한 라인으로 기능이 강화되어서인지 예전에 포스팅했을때도 이웃님들이 벌써 많이들 사용하고 계시더라구요

저도 샴푸와 모발팩을 꾸준히 사용하고 있답니다머리 감을 때마다 한번 닦아내고 맛사지하는게 좀 귀찮긴 하지만 탈모예방에도 좋고 모발 성장에도 도움이 된다니 그정도 수고쯤이야~ 하면서 매일 머리를 감고 있네요 ~. 

또 모발팩은 린스와는 달라서 두피에 영양공급을 한다 생각하면서 두피 마사지를 해주면 두피와 모발 모두 건강해지는 기분이랍니다.

 

이제 가을이 되니 슬슬 탈모가 더 걱정된답니다담번 포스팅때는 임신과 출산에 대한 탈모이야기를 적어볼게요 ^^

 

 

 

출처 : http://prinjeal.com/800915367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