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트레이너 엽입니다.
지금 현재는 어디에 소속되어 있는 사람은 아니구요, 일부 연예인도 지도 했었고 일반인들은 150 여명 정도 몸을 만들고 건강을 되찾게 해보았었습니다오랫동안 다이어트와 건강한 몸만들기를 놓고 고민 많이 했었는데 지금은 불가피하게 다른 일을 하면서 주변에 부탁하시는 몇 분 건강을 지도하고 있습니다. 조만간 제 것을 차리지 않은 한 이 업계를 떠나야 할지도 몰라서 아줌마닷컴의 아줌마들을 위해서 몇 가지 정보들을 나누려고 합니다.
오늘은 처음인데요, '운동 이렇게 하셔야 해요' -살 빼는 비밀- 편입니다.
혹시 반응이 좋으면 여러가지 운동법에 대한 내용 계속 연재할께요^^
오랜 트레이너 생활동안 축적되고 공부해온 노하우를 하나하나 알려드릴테니까 꼭 실천해 보세요. 제가 알려드리는 방법이 살을 빼는, 그러니까 전신의 체지방을 골고루 태울 수 있는 확률이 몇 % 냐구요?
호언장담컨데, 100% 입니다^^ 사람의 몸이 일정한 생리적 규칙과 리듬이 있기 때문에 이를 잘 이용하면 고통은 최소화 하면서 내가 움직일 수 있는 정도의 에너지와 힘으로도 몸을 완전히 바꿀 수 있답니다.
자~ 오늘은 흔히 하실 수 있는 '걷기 20분' 으로 운동 후 깨어있는 시간 동안 꾸준히 체지방이 연소되실 수 있는 충격적인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기존에는 내 몸에 있는 살들(체지방)을 제거하려면
내 몸에 체지방을 연소시켜야 하는데 우리 몸은 지속적인 움직임을 20분에서 25분이상 지속하면 그 때 부터 몸에서 탄수화물 등의 연료를 사용하다가 체지방으로 전환되는 '에너지전환시스템'이 작동한다고 생각했죠. 그럼 실질적으로 지방을 빼는 운동을 하려면 적어도 50분에서 60분은 유산소 운동만 해야된다는 결론이 나오게 되죠.
이것 자체도 틀린 것은 아닙니다.
그런데 생각만 해도 지치죠? 전 지치네요. 만약 시간이 별로 없거나 너무 지루한 운동을 싫어하시는 분의 경우는 이거이거~ 하기 쉽지 않아요.
그런데 아까도 말씀 드렸지만 오늘은 비밀이라기 보다 비법 하나를 남겨드리고 떠나려고 하니까 모르셨던 분은 잘 들어보세요^^ 이렇게 하면 확률은 몇 %라고 했죠? 네~ 100% 그렇게 될 수 밖에 없고 그렇게 저도 수도 없이 경험해왔습니다.
1.먼저는 살을 빼기 위한 걷기 운동시간 20~25분을 정하세요.
2.장소는 헬스클럽 런닝머신이든 동네 산책로든 상관없습니다.
3.운동 전 스트레칭을 꼭 하시구요.
4.20분을 그냥 걷지 마시고 예를 들어드리겠습니다. 예는 예일 뿐 시간과 속도는 자기에 맞게 변경하셔도 됩니다. 일단 이해하시기 편하도록 걷기의 정도를 편히 걷기, 속보(빨리 걷기), 아주 속보(노래부르기 힘들 정도)의 3단계로 나누어 볼께요.
최초 ~ 2분까지 편히 걷기 / 5분까지 속보 /
7분까지 아주 속보 / 8분까지 속도를 뚝 떨어뜨려서 편히 걷기 /
10분까지 아주 속보 / 11분까지 편히 걷기 / 13분까지 아주 속보/
15분까지 속보 / 17분까지 편히 걷기 / 19분까지 속보 /
20분까지 편히 걷기
그러니까 쉽게 말하면 시간별로 속도를 늦췄다가 다시 쭉~욱 올렸다가 중간으로 갔다가 편히 떨어뜨렸다가 히시면서 시간에 따른 걷기 속도의 변화를 주는 거죠. 시간으로 나누셔도 좋고 산책로나 공원이 있으시다면 공원을 구간별로 나누시고 일정 구간마다 다른 속도를 정해놓으시는 겁니다.
이렇게 하시면 수면시간 외에 깨어있는 시간동안 가만히 있어도 체지방이 우리 몸에서 지속적으로 연소되는 원리가 있습니다. 근육 손실도 최소화 하면서 효과는 극대화할 수 있는 아주 좋은 운동방법입니다. 꼭 활용해 보세요. 이를 '애프터번(after burn)' 이라 하는데 아직 알고 계신 분이 많지 않습니다. 이런 다양한 운동법이 각 부위별로도 많이 있답니다.
지금 어떻게 몸을 관리하고 계세요?
편히 여쭤보시면 어떤 방향으로, 어떤 프로그램을 가지고, 어떤 운동을 하실지도 저도 편히 남겨드리겠습니다.
일단 궁금한 건 편히 쪽지주셔도 됩니다.
언제든 건강 관리 잘 하시길 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