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외로 살찌는 음식
다이어트 효과가 있다고 믿고 있던 음식들이 오히려 살이 찌는 원인일 수도 있어요. 우리가 속고 있었던 의외로 살찌는 음식들을 알아볼게요.
1. 밥
물론 밥을 먹는다고 다 살이 찌지는 않는다. 식사 중간에 여러 가지 반찬을 골고루 섭취하지 않고 밥만 많이 먹는다면 살이 찔 확률이 높아진다. 식사 중에 섭취한 탄수화물은 소화 과정에서 분해되지만, 과다하게 섭취한 탄수화물은 당으로 바뀌어 몸속에 저장된다.
2. 과일
과일도 많이 먹으면 살이 찌게 된다. 특히 바나나는 열량도 높고 탄수화물이 많이 들어 있어 조심해야 한다. 하루에 두 개 이상 먹지 않도록 한다. 이밖에 살찌는 과일로는 오렌지, 포도, 멜론, 참외, 수박, 귤 등이 있다.
3. 물
물 자체는 열량이 없지만 식사 중간에 물을 많이 먹게 되면 혈액 내의 혈당치가 올라간다. 혈당이 상승하면 인슐린이 동원되는데, 인슐린은 기준치가 넘는 혈당을 모두 지방으로 바꾸기 때문에 살이 찌게 된다. 평상시 물을 많이 마시는 건 좋지만 식사 중에는 가급적 마시지 않는 것이 좋다.
4. 달걀
단백질 식품인 달걀 또한 방심해서는 안 되는 음식. 단백질은 근육 형성을 도와주고, 근육을 더욱 단단하게 해준다. 필요 이상의 단백질을 섭취하게 되면 과잉 단백질로 인해 근육이 단단해지고, 좀처럼 쉽게 빠지지 않는 체형을 만들기도 한다. 하루에 세 개 이상은 섭취하지 않도록.
5. 블랙커피
블랙 커피는 다이어트 식품. 하지만 하루 세 잔 이상의 블랙 커피는 오히려 비만을 유발한다. 커피에는 인슐린의 분비를 촉진하는 성분이 들어 있고, 분비된 인슐린에 맞춰 우리 몸에서 혈당의 수치가 높아지게 된다. 또 과도하게 분비된 인슐린은 혈당의 일정 부분을 지방으로 만든다.
6. 녹차
녹차는 지방이 쌓이지 않도록 도와준다. 따라서 녹차를 많이 마시면 분명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다만 하루에 네 잔 이상 마시게 되면 녹차의 타닌 성분이 위에 자극을 주어 소화 기능이 떨어지고 그만큼 지방 대사가 원활하지 못하게 된다.
7. 초콜릿
초콜릿이 바로 살이 되는 것은 아니다. 적당량의 초콜릿은 어느 정도 진정작용은 물론 기분을 업시켜주기도 한다. 다만 하루 200g 이상의 초콜릿은 과다한 당 성분의 섭취로 지방의 형성을 돕게 된다.
8. 지나치게 차거나 뜨거운 음식
지나치게 차갑거나 뜨거운 음식은 위에 자극을 준다. 자극적인 음식은 위의 기능을 떨어뜨리고, 지방을 분해하는 신체 기능도 떨어뜨린다.
9. 비타민워터
비타민워터 500ml 1병은 80~110kcal로 물대신 부담없이 선택해서 마신다면 이또한 다이어트에 적신호를 가져온다.
비타민워터는 그리 달지도 않아 설탕이 얼마 들어있지 않을 것이라는 것은 착각이다.
10. 이온음료
운동하면서 물보다 갈증해소에 좋다고 이온음료를 즐겨 마시지만 이온음료 500ml 1병에는 무려 125kcal(= 산책 60분, 자전거 15분, 수영 13분, 줄넘기 12분시 소모칼로리)가 들어있다.
11. 요구르트
65ml 요구르트 한병은 50kcal로 적게 느껴지지만 요구르트 양을 생각하면 무시할 수 없는 칼로리이다.
-----함께보면 좋은 건강정보-------
1.현미의기적 발효현미버섯 효능
>> http://me2.do/Fs17LKxB
2.놀라운 효능의 건강식품 감자
>> http://me2.do/Feg4kTEk
3.웰빙 건강식품 중 VIP 고구마
>> http://me2.do/F0RyBKW2
4.알록달록 영양채소 파프리카
>> http://me2.do/FvX65e1k
5.쑥 한줌으로 건강해진다.
>> http://me2.do/xYOCPkI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