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891

피부처짐에 대한 상식 & 대처법


BY 주황 2015-05-28

 

나이가 들어가면서 주름살이 늘고 얼굴 피부가 처지는 현상이 일어납니다. 피부 처짐 현상에 대한 상식과 대처법 등을 공유해봅시다.


달리기 운동이 원인이다?(X)

피부가 축 처지는 원인으로는 콜라겐과 안면 지방의 손실이 꼽힙니다. 콜라겐은 피부에 탄력성을 주는 것이며 안면 지방이 없어지면 피부가 축 처지게 되지요. 

야외에서 오랜 시간 운동할 때 자외선에 노출되면 콜라겐을 거듭해서 파괴할 수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밖에서 운동을 할 때는 자외선 차단제를 충분히 발라주는 것이 중요!


배를 대고 엎드려 자는 게 원인이다?(X)

잠자는 자세는 피부 처짐 현상을 일으키지 않습니다. 

하지만 탄력성이 떨어지는 나이 때는 이런 주름살이 고착화 될 수 있기 때문에 중장년층에서는 등을 바닥에 댄 올바른 자세로 자는것이 좋고 바른 자세의 수면을 유도하거나 얼굴이 닿는 면적을 최소화한 건강 베개를 사용하는 게 좋습니다.

안면운동으로 피부 처짐 현상을 줄일 수 있다?(O)

미국 미용성형외과학회 회장인 마이클 에드워드 박사는 “안면운동은 얼굴 근육의 크기를 증가시킬 수 있으며 이론적으로 이는 축 처진 피부를 없애는 데 도움이 된다”고 말했습니다. 안면운동은 축 처진 눈을 완화시키는 데 도움이 되지만 반면에 눈초리의 주름살을 더 악화시킬 수도 있습니다.


급격한 체중 감량이 처짐 현상을 초래한다?(O)

급격하게 살을 뺀 뒤 눈 밑 애교살과 턱살이 생긴 것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나이가 들어가면서 피부의 탄력성이 없어지면 체중이 늘어났을 때 확장됐던 피부가 체중을 뺐을 때 원상태로 회복하지 못하고 처지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