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병 치료제 ‘콩 불린 물’
콩이 갖고 있는 영양성분들이 밝혀지면서 콩과 콩류 식품은 동서양을 막론하고 건강 식단의 새로운 주인공으로 등장했다. 암을 예방하고 이겨내기 위해서라면, 튼튼한 혈관과 뼈를 갖고 총명한 머리와 윤기나는 피부를 유지하려면, 또 살찌지 않고 건강하게 살아가는 데는 콩보다 더 좋은 것은 없다는 것이다.
콩의 약효 성분을 가장 간편하면서도 효율적으로 섭취할 수 있는 방법이 바로 콩 불린 물을 마시는 것이다. 콩을 물에 담가두었다가 그 물을 마시기만 하면 되는 가장 간단한 방법으로 각종 성인병의 원인인 혈관 계통의 장애를 개선하는 데 효과가 좋다.
콩 불린 물을 꾸준히 마시면 혈당치를 떨어뜨려 당뇨병을 예방하고 고혈압의 원인인 나트륨을 몸 밖으로 배출시켜 고혈압의 근본 원인을 제거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 콩 불린 물은 우선 날콩을 물에 담가 우려낸 다음 한번에 한 컵씩(200cc) 하루 두 차례 마시면 된다.
- 날콩에는 다소 자극성이 강한 성분이 들어 있어 체질에 따라 설사를 하는 경우도 있으므로 이런 경우에는 불린 물을 20~30분 정도 약한 불에서 양이 반으로 줄어들 때까지 조렸다가 마신다.
- 콩물의 흡수율을 높이기 위해서 식전이나 공복에 마시는 것이 좋다. 만들고 남은 콩도 물과 함께 먹으면 더욱 효과적이나, 콩 불린 물은 냉장고에서 보존 기간이 3일밖에 되지 않으므로 그때그때 만들어서 먹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