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585

꿀을 이용한 민간치료법 8가지


BY 꿀꿀 2016-03-31

꿀을 이용한 민간치료법 8가지
달콤한 꿀은 맛 뿐 아니라 치료 효과도 높은 식품이죠!!
꿀의 높은 당분은 과산화수소와 다른 항박테리아 화학물을 생성해 박테리아를 제거한다고 합니다. 
 이런 꿀을 이용한 민간치료법이 있어서 소개합니다. 

1. 벌꿀+감귤
벌꿀과 허브, 감귤을 혼합해 만든 벌꿀 감귤 시럽은 인후염을 완화시켜 준다. 요즘 같은 환절기에 딱 적합한 민간치료요법인데, 새콤달콤한 감귤과 달달한 벌꿀이 어우러져 단 맛이 2배가 되어 기분까지 좋아진다.

2. 벌꿀+레몬
레몬이 첨가된 벌꿀은 감기와 관련된 고열 및 다른 증상을 완화시켜 준다. 따뜻한 물에 레몬 벌꿀을 물에 적당히 풀어 마시면 감기 예방에 좋다. 

3. 벌꿀+생강
생강은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다. 먼저 일반 치료제와 같은 방식으로 염증을 줄여준다. 또한 순환을 촉진시키는 생강은 벌꿀과 결합해 탈난 장을 부드럽게 다독인다. 특히 생강을 갈아 만든 주스에 벌꿀을 섞어 마시면 축농증에도 좋다고 한다.

4. 벌꿀+계피
계피에는 치료 성분이 있는데, 계피와 벌꿀을 섞으면 손상된 피부를 치료하는데 효과적이다. 습진으로 인해 손상된 피부를 치료하고 버짐을 제거할 뿐만 아니라 새로운 세포가 성장하도록 돕는다.  
 
5. 벌꿀+요구르트
요구르트는 염증을 줄이고 피부의 밸런스를 회복시키는데 도움이 된다. 이런 요구르트와 벌꿀이 만나면 페이스 마스크로 활용이 가능한데, 평소 요구르트팩을 즐길다면 이제는 벌꿀도 같이 첨가해보시길 바란다. 

6. 벌꿀+파인애플
금연 중인 흡연자들이 담배 생각이 간절해질 때, 파앤애플과 벌꿀을 이용하라. 파인애플에는 흡연자들에게 부족한 비타민C가 풍부하다. 때문에 파인애플을 씹은 뒤 달콤한 벌꿀을 먹으면 당이 충족되면서 담배 욕구를 줄여준다.

7. 벌꿀+계란 노른자
벌꿀과 계란 노른자로 만든 헤어마스크는 단백질이 풍부하고 머리에 영양분을 듬뿍 준다. 특히 머리가 쉽게 기름지는 분들에게 효과적이다.  
 
8. 벌꿀+흑설탕
흑설탕에 벌꿀을 섞으면 피부 각질에 수분을 공급해 마른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어 준다. 쉽게 피부가 건조해지는 분들은 지금부터 흑설탕 벌꿀 팩을 이용해보길 추천한다. 


▶ 함께보면 좋은 건강정보

1. 몸안의 독소를 배출하는 해독 식품
>> http://me2.do/5U8rbGMx  

2. 피부와 맞는 음식 궁합 
>> http://me2.do/IIA1RfHf  

3. 장이 편해야 온 몸이 편하다.
>> http://me2.do/F6wbAx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