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기밥솥으로 만드는 저온요리법
최근 저온에서 천천히 익혀 만든
요리가 인기라고 해요.
식재료 본연의 맛과 식감을 배가해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는 저온요리법~
집에서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방법 소개합니다^^
▶ 달걀
수란보다 덜 익힌 상태로 조리해 달걀을 훨씬 부드럽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이 있다. ‘온천 달걀’과 매우 흡사한데, 카르보나라 파스타나 샐러드, 각종 일본식 덮밥이나 우동 위에 올려 먹기 좋다.
● 재료 : 냄비, 달걀 2~3개, 물 적당량
1. 냄비에 물을 담고 팔팔 끓이다 달걀을 넣고 바로 불을 끈다.
2. 냄비 뚜껑을 덮고 그 상태에서 달걀을 익힌다.
▶ 쇠고기
저온 조리는 쇠고기의 질긴 부위도 부드럽고 촉촉한 식감으로 만들어 준다. 홍두깨살처럼 저렴하지만 질겨서 뭉근히 익혀야 하는 부위를 이용해도 맛있는 스테이크를 만들 수 있다.
● 재료 : 전기밥솥, 비닐 지퍼백(또는 진공 팩), 홍두깨살 300~400g, 타임 3~4줄기, 슬라이스 마늘 4톨, 소금·후춧가루·포도씨유 약간씩
1. 홍두깨살에 소금과 후춧가루를 고루 뿌리고 비닐 지퍼백에 타임과 슬라이스한 마늘을 함께 담고 공기를 최대한 뺀다.
2. 전기밥솥을 보온으로 설정한 뒤 뜨거운 물을 붓고, ①을 넣어 1시간 이상 익힌다.
▶ 닭 가슴살
지방이 없어 익히면 퍽퍽해지는 닭 가슴살은 저온 요리법에 잘 어울리는 식재료. 모든 양념까지 재료를 곱게 갈아 랩으로 단단하게 감아 묶어서 익히면 부드러운 치킨 소시지로도 즐길 수 있다.
● 재료 : 전기밥솥, 비닐 랩, 지퍼백, 닭 가슴살 400g, 다진 마늘 2큰술, 머스터드 1큰술, 우스터소스·카옌페퍼 1작은술씩, 로즈메리·너트메그 약간씩
1. 모든 재료를 한데 넣고 믹서로 간다.
2. 랩 위에 ①을 얹고 소시지 모양으로 잡아서 말고 가장자리를 단단하게 묶은 뒤 지퍼 백에 담는다.
3. 밥솥을 보온으로 설정한 뒤 뜨거운 물을 붓고 ②를 넣어 1시간 이상 익힌다.
▶ 연어
생선살에 기본 간이 배일 수 있게 향신 재료들과 간장, 청주 등을 넣고 저온으로 익히면 비릿한 맛 없이 생선 요리를 즐길 수 있다. 식감이 부드러워 소화 기능이 떨어지거나 치아가 약한 아이나 노인이 있는 가정에서 활용하면 좋다.
● 재료 : 전기밥솥, 구이용 연어 300g, 4cm 길이 생강 1개, 간장 2큰술, 청주 1과 1/2큰술, 설탕 2작은술, 비닐 지퍼백
1. 연어는 먹기 좋게 자르고, 생강은 저며 썬다.
2. 비닐 지퍼백에 연어와 슬라이스한 생강, 간장, 청주, 설탕을 담고 최대한 공기를 뺀다.
3. 보온으로 설정한 전기밥솥에 뜨거운 물을 붓고 ②를 넣은 다음 1시간 이상 익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