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290

두부를 먹으면 나타나는 몸의 변화


BY 미개인 2020-11-21

[두부를 먹으면 나타나는 몸의 변화]

두부는 찌개, 국, 전골 기타 등등 안 들어가는 곳이 없을 정도로 많은 음식에 같이 먹습니다. 그런데 두부를 먹으면 몸에 많은 변화가 생긴다고 해서 소개해드립니다. 
 
① 심장 질환 예방 : 미 식품의약국FDA에 의하면 콩 단백질을 매일 25그램 이상 섭취할 경우 심장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된다는 발표도 있습니다. 두부에는 식물성 단백질인 이소플라본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효과가 있습니다. 
 
② 불면증 완화 : 두부에는 트립토판이 들어있어 불면증 증상 완화에 많은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 평소 불면증으로 숙면을 취하지 못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불면증 완화 음식 중 하나입니다. 
 
③ 두뇌 발달을 도움 : 두부의 주원료는 콩으로 콩에는 단백질 외에도 필수지방산, 비타민, 기타 무기질 성분이 풍부합니다. 두부의 레시틴 성분은 신경 전달 물질로 두뇌 발달과 기억력을 향상 시켜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④ 근육 형성과 골다공증 예방 : 두부에 풍부한 단백질과 칼슘 성분은 뼈와 근육을 만드는 구성 성분으로 성장기 어린이의 골격 형성과 갱년기 여성의 골다공증과 근력 손실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⑤ 갱년기 증상 완화 : 콩에는 여성호르몬과 같은 효능이 있는 이소플라본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콩 및 두부를 꾸준히 섭취하면 갱년기 증상을 완화 시킬 수 있습니다. 
 
⑥ 콜레스테롤 감소 : 두부에 들어 있는 리놀레산, 레시틴, 이소플라본, 피토스테롤 등의 물질은 체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줍니다. 
 
⑦ 치매 예방 : 콩에 함유 되어 있는 레시틴은 두뇌에 활력을 줍니다. 치매 환자에게 레시틴을 처방하면 기억력이 20~50프로 까지 높아진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⑧ 노화 방지 : 두부에는 인삼의 주요 성분으로 알려져 있는 사포닌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사포닌은 항암 작용을 하며 두부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B군, 비타민E 등은 항산화물질로 세포의 노화를 가져오는 활성 산소의 활동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⑨ 다이어트 효과 : 다이어트 하는 사람들에게 꼭 필요한 것이 단백질입니다. 두부는 고 단백 식품으로 근육 만들기와 같은 몸매 가꾸기에도 적합하며 다이어트에도 적합한 식품입니다. 
 
⑩ 비타민B 보충 : 피로 회복, 면역력 향상, 무기력증 완화, 식욕 감퇴, 신진대사 촉진 등의 효능이 있는 비타민B가 많은 음식입니다.  
 
-‘건강해야 행복하다‘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