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422

[오늘의미션] 운동 노하우


BY 사교계여우 2021-03-12

1. 하드워크보단 매일 할 수 있는 적당한 운동이 중요

전에 쓴 내용과 겹치는 부분인데, 몸에 부담이 가는 하드워크보단 매일매일 할 수 있는 적당히 가벼운 강도의 운동이 더 효과적인 것 같습니다. 몸의 신경계에 '운동은 괴로운 게 아니다'라고 기억을 시키는 거죠. 그래야 지속적으로 운동할 수 있고 다이어트나 건강 증진에 더 효과적이라고 봅니다.

물론 신체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서 어느 정도 하드워크는 필요합니다. 어쩌다 한번 정도 각 잡고 기록 갱신을 위해 운동하고 나면 그보다 약한 운동은 보다 수월하게 할 수 있더군요. 제 경험으론 1~2주에 한번 정도는 하드워크를 해 주는 게 효과가 있는 거 같아요.



2. 영양관리 - 염분 주의!!! 말린 음식 주의!!!

지난 주에는 체중이 안 줄어서 왜인가 봤더니 조미아구포를 먹어서.(......;;;;) 의외로 열량과 염분이 높아서 오히려 체중을 1kg 가량 늘려 버렸습니다. 먹은 건 150g 인데 그 6배 이상은 늘려 버렸네요. 쇠고기 스테이크 600g을 한번에 먹은 것 보다 아구포 150g을 나흘에 나눠 먹은 게 10배는 더 찝니다. -_-;;; 앞으로 건어물은 금지. 

하여튼 먹는 거 조심해야겠습니다. 저염식과 충분한 과일, 야채 섭취가 필수네요. 과일 좀 많이 먹는 건 별로 표가 안나는데 소금기 조금 더 먹는 건 금방 찌고 잘 빠지지도 않습니다.



3. 잠, 잠, 잠...

주말에 운동 안하고 10시간 넘게 자버렸더니 운동 죽어라 하고 4시간 자는 것보다 훨씬 감량이 잘 됩니다. -_-;;;;; 살 빼고 싶으면 무조건 자야 합니다.


4. 기록관리

기록에 연연할 필요는 없지만 꾸준히 기록을 관리하는 건 아주 좋은 동기부여가 됩니다. 런닝 처음 시작했을 때는 40분에 5km (8분/km) 달리는 것도 힘들었는데 지금은 40분에 6km (6'40" / km) 페이스로 달릴 수 있어요. 매일 이 페이스로 달리는 건 아니지만 평균적인 기록이 향상되고 있다는 것은 확실하죠.

기록이 좋아지고 있다. 즉 나아지고 있다는 것처럼 확실하게 운동하는 보람을 느끼게 하는 것도 없는 것 같습니다. 물론 오버워크는 항상 경계해야 하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