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2,043

뱃살 빼는 각종 방법


BY 진돌이 2024-02-21

레그리프트(레그레이즈) : 이 운동은 다리를 들어 올리는 복부 근육의 힘을 이용하여 복근을 강화하고 뱃살을 빼는, 간단하면서도 매우 효과가 높은 운동입니다. 하지만, 제대로 된 방법을 모르고 운동하면 오히려 몸에 무리가 되어 부상을 당할 수 있습니다. 특히, 허리 반동을 이용하는 것은 척추와 허리 통증을 유발할 수도 있기 때문에 조심하셔야 합니다.

레그리프트를 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바닥이나 매트에 누워 복부에 힘을 주면서 다리를 90도로 들어 올립니다. 이 때, 배꼽에 힘을 줘서 등을 바닥에 밀착 시켜야 합니다.
  2. 호흡을 들이마신 상태에서 다리를 서서히 내립니다. 이 때, 바닥에서 20cm 높이까지만 내린 후 그대로 버팁니다.
  3. 호흡을 뱉으며 다시 90도로 다리를 들어 올립니다.
  4. 이 동작들을 매일 10회씩 3세트 이상 실시하시면 더욱 극적인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레그리프트 운동은 뱃살을 빼는 것 뿐만 아니라, 복부, 허벅지, 장요근, 모두를 강화 시키는 매우 효과적인 운동이므로 꼭 습관화 해 보세요.


드로인 운동 : 이 운동은 더욱 매우 간단합니다. 제자리에 서서 허리를 곧게 편 후, 뱃가죽이 등에 닿게 한다는 느낌으로 배를 집어 넣은 뒤 그 상태를 30초 가량 유지하면 됩니다. 이 때, 복부 근육이 경질되어 통증이 유발될 수 있기 때문에 억지로 숨을 참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드로인 운동을 하게 되면 뱃살이 빠질 뿐만 아니라, 복직근도 강화되기 때문에 매우 간단하면서도 효과적인 뱃살 빼기 운동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앉아서 일을 많이 하시는 분들은, 의자 등받이에 등을 대지 않고 허리를 편 상태로 이 운동을 하셔도 비슷한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