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620

공기청정기 어느 것이 좋은지?


BY 전재종 2003-03-19

공기청정기 써보신 분 어느 것이 좋은지 답변부탁해요 --------허진님의 글입니다.--------- 암웨이 정수기와 공기청정기가 탁월한 기능으로 IBO 및 고객에게 날이 갈수록 더욱 사랑받고 있다. 우수한 품질관리와 기술력 외에도 암웨이에서는 설치, A/S 등을 첨단 PDA를 사용하여 고차원의 고객 서비스에 더욱 역점을 두고 최선을 다해 나간다. 정수기와 공기청정기의 서비스 전반에 대해 알아보자. 현재 암웨이 서비스팀은 기술지원센터, 수리센터, IP내 정수기 전용 상담팀 이외에도 서비스 협력 업체인 PASS社로 구성되며, 각 팀들이 긴밀한 협조와 신속한 팀워크로 고객 서비스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암웨이 정수기·공기청정기 서비스가 타 회사와 차별되는 것은, 더욱 앞선 기술과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유일하게 IT 네트워크 전국망을 보유한 전문 서비스 업체 PASS社와 협력하고 있다는 점이다. PASS社는 전 기사들이 PDA를 통해 서비스를 접수 보고하는 등 탁월한 고객 방문 서비스 시스템이 구축된 회사이다. 또한 암웨이 본사의 기술지원센터(080-088-8272)에서는 수리센터, IP내 정수기 전용 상담팀, PASS 등 각각에 대한 정보공유 및 분석을 통해, 고객에게 보다 원활하고 수준높은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감동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유일하게 전국망을 가진 정수기·공기청정기 서비스 회사 "PASS" 박정춘 사장 인터뷰 암웨이 정수기와 공기청정기 설치 및 서비스 전담 회사인 PASS社의 박정춘 사장을 만나본다. PASS는 어떤 회사인가? 1999년 8월부터 암웨이의 정수기 A/S를 시작, 2000년 1월에 "대한정수시스템"으로 정식 출범하면서 본격적인 암웨이의 고객방문 서비스를 전담하게 되었다. 2001년 PDA 서비스 시스템을 도입하면서 고객감동 서비스를 원칙으로 회사명을 PASS(Perfect After Sales Service)로 변경하였고, 현재 전국 11개 사업소에 120명 근무중이다. 서비스에 있어 주로 역점을 두는 사항은? 기술력도 중요하지만 친절과 신뢰에 역점을 둔다. 대하는 고객들이 암웨이와 직업에 대한 자부심이 강하기 때문에 고객 한 분 한 분의 성향에 따라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이것이 또한 회사 발전의 원동력이 되는 부분이다. 서비스 전문가가 볼 때 암웨이 정수기, 공기청정기의 장점은? 우선 정수기의 가장 큰 장점은 UV필터를 이용하여 2차 오염을 줄였다는 것이다. 또한 사용량에 대한 프로그램이 내장되어 정확한 사용시간을 알 수 있고, 필터 교체에 대한 자동프로그램으로 필터 관리가 용이하다. 공기청정기는 AHAM(미국 가전용품 제조협회)에서 인정한 고성능 제품으로 고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PASS만이 지니는 경쟁력은? 우리 회사는 첫째, 유일하게 전국망을 가진 정수기·공기청정기 A/S 전문업체이기 때문에 좀 더 효율적이고 전문적인 A/S를 할 수 있다. 둘째, PDA를 통해 기사들이 그 자리에서 고장 진단, 업무 보고, 업무 수행 등을 실시간으로 신속하게 처리하는 등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한다. 셋째, 인력 면에서는 사장부터 기사까지 직원 전원이 현장 경험을 통한 기술력을 갖춰 누구라도 신속한 대응이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연간 20만건의 A/S처리로 많은 노하우가 축적되어 있다는 점 등이다. 앞으로 서비스 개선을 위한 계획이 있다면? 보다 기술적인 완성도에 역점을 두고, 암웨이에서 직접 실시하는 기사 인증 직급 시험. 암웨이 리페어 센터에서 실시하는 파견 교육 등을 통해 전문화된 기사 양성, 서비스 향상에 주력해 나간다. 기사들에게 일주일 3시간씩 자체 교육도 실시하고 있다. 앞으로 암웨이 전담 서비스 업체로서 IBO 여러분들의 만족을 위해 더욱 성실하고 친절한 자세로 최선을 다하겠다. 고객상담은 물론 즉석 수리까지 OK! <탐방>가양IP내 정수기·공기청정기 전용 상담팀 강서구 가양동에 위치한 암웨이 가양IP. 리빙헬씨 취재팀이 그곳에 있는 정수기 전용 상담팀을 찾아가 보았다. 전용 상담팀에서는 전화고객 상담과 방문고객 상담은 물론 가벼운 수리 등도 즉석에서 직접 처리하고 있다. 또한 고객이 요청하는 자료 등을 제공하기도 한다. 상담팀의 엄태영씨는 고객이 고장이나 불편없이 깨끗한 맑은 물을 마시기 위한 정수기 사용요령에 대해 이렇게 당부한다. "임의적으로 변경하여 설치할 경우 필터 파손의 우려가 있으므로, 반드시 권장하는 설치방법으로 하셔야 제품손상이 없습니다. 또 사용중에 불편하신 내용이 있으시면 실제 사용자가 상담센터로 직접 연락을 하시는 것이 가장 정확한 A/S를 받으실 수 있는 방법입니다." 잠깐의 인터뷰가 이어지는 동안에도 고객 상담업무는 계속 이어지고 있었다. 쭈~~욱! *정수기·공기청정기 전용 상담팀은 전국 IP에 있습니다.(단 제주, 강릉 제외) www.alg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