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빔국수
비빔국수를 맛있게 해먹으려면 우선 국수를 알맞게 삶아야해요.
오이,당근,신김치,풋고추,상추, 양파, 마늘다진것을 고추장에 넣고 설탕하고 조미료로 간을 맞추고 그 양념장에 국수를 비비면 되요.
그리고 아참 참기름하고 깨소금도 넣어야 하구요 아주 시원하게 먹으려면 얼음을 몇조각 띄우면 그맛 쥑이죠..
(1004)
저도 1004님이랑 방법은 같은데요, 저는 신김치 송송 썰어넣고 고추장 넣고 무엇보다도 설탕이 중요해요.
비빔국수는 조금 달아야 맛있거든요.비비다가 맛이 안나면 분명 달지 않아서 그러니까 설탕을 조금 넉넉히 넣는다고 생각하시고 넣으세요.
마늘도 조금 다져서 넣으시고... 그리고 어제는 참기름이 떨어져 들기름을 넣었는데 그 맛도 별미더라구요.
그래서 큰 그릇에 국수 비벼진거 넣고 김치 송송이랑 오이 채썬것을 얹고 깨소금을 이쁘게 얹어서 먹는다
(KJ)
■ 두부두루치기& 사리
< 재 료 > 3인용 기준
두부1모, 육수(쌀뜸물), 애호박(2분의1), 당근(3분의 1), 양파(2분의 1) 대파(1뿌리), 쑥갓, 홍고추, 고춧가루, 고추장, 다진마늘, 식물성기름, 참기름,후춧가루
< 방 법 >
1. 호박, 당근, 대파를 어슷썰기하고 양파는 채썰기 한다.
2. 중국식 후라이팬에 기름(2스푼)을 두르고, 고추장(3스푼), 고춧가루(1스푼), 다진마늘(반스푼)을 넣고 육수를 한공기 넣는다.
3. 잘 저어진 양념에 썰어논 야채를 넣고 그위에 두부를 4~5정도의 넓게 조각을 내어 넣는다.
4. 불은 센불에 끓이다가 한번 끓으면 중불에 손잡이로 뒤집어 가며 끓인다.
5. 국물이 약간 있을정도로 조리고 불에서 꺼낸다음 참기름과 후춧가루를 뿌리고 넓은 접시에 한쪽에 쑥갓 깔고 그위에 담고 홍고추를 썰어 모양을 낸다.
6. 저녁식사 대용으로 칼국수 사리를 곁들여 먹는다.
(해바라기)
■ 맛있는 칼국수 만들기
밀가루 반죽을 할 때, 밀가루에다 콩가루와 멸치가루를 넣고 , 거기에다가 소금과 조미료 등을 적당히 넣어 반죽해서 끓이면 맛도 한결 좋을 뿐더러 단백질과 칼슘이 함유된 영양가 높은 식품이 된다.
또 여기에다 파란 콩가루를 넣으면 색도 푸르스름해서 이색적이며, 여기 위에 노란 달걀과 김을 보기 좋게 얹으면 색도 어울려 맛있는 칼국수가 된다.
◎ 라면에 치즈를 넣고 끓이면 맛이 좋다.
물이 팔팔 끓을 때 그 속에 치즈 한 장을 넣고, 다 녹으면 라면을 넣고 끓인다.
그러면 라면 맛이 아주 고소하고 좋다. 또 라면을 다 끓인 다음에 술을 서너 방울 넣어 주면 지금까지 먹던 것과는 아주 다른 독특한 맛과 향을 즐길 수 있다. 미역을 조금 넣고 끓여도 느끼하지 않고 맛이 한결 좋아진다.
◎짜파게티를 맛있게 끓여 먹으려면
1. 우선 팔팔 끓는 물 속에 면을 넣는다.
2. 양파 한 개를 잘게 썰어서 프라이팬에 볶은 뒤, 여기에 끓는 물을 약간 붓고 자장 수프를 넣어서 볶듯이 졸인다.
3. 끓인 면발을 (2)에 섞어서 비빈다
이렇게 해서 먹으면 한결 맛이 좋다.
◎ 당면이 퍼지지 않게 하려면
잡채를 만들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삶은 당면이 불지 않게 하는 것이다. 당면이 퍼지지 않게 하려면, 삶아내자마자 곧바로 찬물에 헹궈 소쿠리에 담아 물기를 뺀다.
그런 다음, 기름을 발라 두거나 프라이 팬 등에 적당히 기름을 두르고 달달 볶아야 한다. 그리고 간을 맞출 때 간장을 사용하면 물기가 흥건하게 되므로, 야채를 볶을 때 미리 소금으로 간을 맞추는 것도 잡채를 맛있게 만드는 요령이다.
(알캥이)
■ 열무김치
열무물김치 건지 적당량(약 200g), 김치국물 3컵, 육수 3컵, 설탕·식초 적당량, 소면 300g, 편육 40g, 삶은 달걀 1개
국수요리의 첫째는 면발이겠지요.
>>> 만들기
*김치국물 준비하기
1. 열무물김치의 국물을 따로 따라내어 육수 또는 장국과 1:1 정도로 섞어서 간을 맞춘다(김치국물만으로 국수를 말면 짠맛이 너무 강하다).
2. 식초와 설탕을 넣어 새콤달콤하게 맛을 낸다. *김치 건져 무치기
3. 열무김치의 건지는 따로 건져 잘게 썰어서 참기름, 깨소금, 설탕으로 기호에 맞게 무친다. *편육, 달걀 썰기
4. 편육은 얇게 썰고 달걀은 완숙으로 삶아서 썬다.
* 그릇에 담기
5. 삶은 면은 타래를 지어 그릇에 담고 위에 양념한 김치와 편육, 달걀을 얹은 후 국물을 붓는다.
(알캥이)
국수 삶을때 이렇게 한번 해보세요. 늘 아는것이지만 조금만 신경써 해보시면 요리의 재미를 느끼실거예요.
첫째, 물이 한창 끊을 때 샐러드 기름이나 참기름을 한 숟가락 넣고 국수를 세워 풀어 넣는다. 면발이 서로 엉겨붙지않 고 부드러운 맛을 낼수있다.
둘째, 일단 국수가 끊어 넘치려할때 찬물을 붓고, 국수가 떠오를 때까지 끊인다. 쫄깃쫄깃한 면말을 맛 볼수 있습니다.
셋째, 국수가락이 익었는지를 알아보려면, 익었다싶을때 한가닥을 꺼내 주방 타일이나 유리창에 '휙'던져봤을때 국수가 찰싹달라 붙어있으면 아주 잘 삶아진 것입니다.
이렇게 해 맛나는 국수요리를 해드셔보세요.
그리고, 밀가루 반죽할때 우리 주부님들 손목에 힘 많이 들어가지요, 반죽을 손쉽게 하려면 밀가루에 물을 알맞게 부은다음, 대강 주물럭해 덩어리를 만들어 비닐봉지에 넣어 약20분 정도 싸두세요.
그런 다음 반죽을 하면 밀가루가 부드러워져 힘 안들
고 손 쉽게 반죽할 수 있습니다.
■ 닭칼국수
<>재료:닭 반마리 대파 생강 밀가루7컵 콩가루 1컵 호박 1개 소금 고춧가루 다진파 마늘 깨소금 참기름 양념장(국간장6큰술 다진파2큰술 마늘1큰술 고춧가루1큰술 깨소금 참기름 풋고추2개 홍고추1개)
<>만드는법: 1 닭을 깨끗이 씻어 물을 넉넉히 붓고 대파 생강을 넣어 무르게 삶는다 2 밀가루에 콩가루 소금 물을 넣고 말랑말랑하게 반죽해 비닐봉지에 넣어둔다 3 반죽을 밀대로 얇게 밀어서 썬다 4 호박은 채썰어 소금에 살짝 절였다가 참기름에 볶으면서 파 마늘 깨소금으로 양념해둔다 5 닭은 건져서 살만 발라내 찢은 뒤 파 마늘 고춧가루 참기름으로 무치고 육수는 끓인다 6 육수가 끓으면 칼국수를 넣고 다시 끓인다 7 그릇에 칼국수를 담고 닭고기와 호박을 얹고 양념장을 곁들인다.
<>포인트:반죽은 밀가루만 이용하기 보다 콩가루를 섞어야 국물속에서 국수가 덜 퍼지며 구수한 맛을 낸다.오래 치댈수록 좋다.양념장 맛도 중요.양념장을 만들 때 진간장보다 집에서 담근 맑은 간장이 더 좋은 맛을 낸다. (포비)
■ 쟁반국수
>> 재료:메밀국수400g 닭가슴살4쪽 깻잎10장 상추10장 당근반개 오이반개 배반개 겨자잎5장 생강 소금 양념장(고춧가루2큰술 닭육수반컵 간장2큰술 다진마늘1큰술 설탕2큰술 식초3큰술 깨소금1큰술 참기름1큰술 겨자갠것1큰술 실파)
<>만드는법:
1 닭가슴살은 기름기를 떼어내고 씻은 뒤 끓는 물에 소금 생강을 넣고 삶아
건져 식힌 후 가늘게 찢는다
2 깻잎 겨자잎 상추는 깨끗이 씻어서 1cm 폭으로 썰고 오이 당근 배는
4cm길이로 썬다
3 양념장을 만든다
4 냄비에 물을 넉넉히 붓고 끓으면 국수를 넣어 삶은 후 찬물에 헹구어
씻고 마지막 헹구는 물에 얼음을 넣고 헹궈서 사리를 지으며 물기를 뺀다
5 양념장을 끼얹어서 버무려 먹는다.
<>포인트:쟁반국수는 면이 불거나 퍼지지 않아야 한다.마지막 헹구는 물에 얼음을 넣는 것도 쫄깃함을 유지하기 위해서다.야채 종류는 기호에 따라 다양하게 첨가한다. (포비)
■ 메밀국수
<>재료:생메밀국수600g 김1장 무순 약간 실파4뿌리 무 간것200g 고추냉이(갠것)약간 맛국물2컵반 간장5큰술 맛술5큰술
<>만드는법:
1 메밀국수를 삶는다(냄비에 물을 넉넉히 넣어 센불에서 끓으면 메밀국수를 넣고 저어준 후 3~4분 정도 삶아서 넉넉한 차가운 물에 넣어 빨리 식힌 후 얼음물에 비벼 씻어 헹군다.적당한 크기로 말아 체에 받친다)
2 맛국물에 간장 맛술을 넣어 살짝 끓인 후 차게 보관한다
3 김은 3cm 길이로 채썰고 무순은 씻은 후 메밀국수 위에 얹는다.무간것 쏭쏭 썬 실파 고추냉이 갠 것을 장국그릇에 담고 맛국물을 담아낸다
(포비)
■ 콩국수
>> 만드는 법 >>
콩을 삶아요..너무삶으면 메주냄새가 나니깐..잘삶아야해요.
우선은 자루를 하나 만드세요 있죠 아기 기저귀 만드는 소청 이라는 걸루 만들어서 콩간것을 그곳에 넣고 주무르세요!
그럼 뽀얀 국물이 나오는데 한번 짜고 나면 콩 삶은 물있죠 버리지 말고 또 자루에 넣어서 짜고 그 물과 콩건더기를 다시 믹서에 넣고 갈아서 다시한번 짜주세요.
그런 다음 냉장고에 넣어 차게 식혀서 땅콩을 갈아넣어도 맛있고 여유가 되면 잣을 갈아 넣어보세요!
그 위에 오이와 수박으로 예쁘게 셋팅하면 사랑받는 아내가 될거예용!
맛있게 드시고 남은 콩 찌꺼기는 그냥 버리면 벌받징 ...
거기다가 야채(파,당근 기타등등)를 듬뿍 다져 넣고 계란 넣고 부쳐 먹으면 영양만점,맛도 최고 주말이니까 별미로 시원하게 만들어보세요..
■ 잔치국수(물국수)
>> 준비물
소면,소고기100그람,대파조개10개,새우살약간
게란2개,멸치 다시마 호박 감자,양파
** 양념장:간장5수저,다진마늘약간 다진파약간 고추가루1수저,참기름1수저
>> 만들기
1. 다시마랑 멸치와 조개를 이용하여 국물을 먼저냅니다.끓기시작하면 다시마와 멸치를건져내고 호박이랑새우살, 감자,양파를적당하게 썰어서 넣고끓입니다.,
2. 소고기는 얇게 썰어서 불고기양념하여 재워두고
달궈진후라이팬에 볶아서 둔다.
달걀도 흰자 노른자 구분해서 지단으로 부쳐서 채썰어두고
3. 소면을 삶는데.물이 끓으면 소면을넣고 한번끓을때 찬물을 한컵 넣어서 다시끓으면 찬물에 얼른씻어냅니다 손으로 비벼가면서 씻으면 더욱더 쫄깃합니다.
4. 소면에 국물을 부어서 지단준비해둔 걸 얹고 양념장 얹어서 냅니다.
요즘처럼 비가 마니오는날..뜨끈하게 드세여..
(포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