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금씩 나누어 냉동실에 넣고 꺼내어 후라이팬에 구워 평소 간식으로 잘먹어요.
근데, 금방산 인절미는 물러서 구우면 님의 말대로 팍 퍼져 버리죠. 하루쯤 밖에 두어 약간 딱딱할때 기름 넉넉하게 둘러 익혀 꿀에 찍어 먹으면 맛이 그만이죠.
냉동실에 넣어둔 떡을 오늘 꺼내어 조금 굳힌후에 후라이팬에 구워 드세요.
*** 추신~~ //누룽지 만드는법----요즘여름에 밥이 약간 쉴라 하거나 찬밥이 남았을때 양은냄비나스텐레스냄비에 밥을 얇게 깔고 약불에 올려 노랑 노랑해질때까지 두었다 꺼내고 몇번 나누어 만들어 두었다가(밥을 바닥에 얇게 펴야함) 그냥 먹기도 하고 급할때 물붓고 삶으면 맛있는 슝늉도 되요~
(날개)
찹쌀을 빻아서 가루를 냉동실에 보관했다가 먹을 양만큼 되직하게 반죽을 하세요.
물을 조금만 부어야 해요 그런다음 동그랗게 만들어 후라이펜에 구우면 냉동시킨 인절미보다 빠르고 가끔씩은 먹을만해요.
너무 자주 먹으면 느끼해요 찰진 음식이 원래 좀 그렇잖아요.
얘들 간식으로는 설탕을 약간 뿌려서 주면 좋아해요
(영주)
* 콩찰떡 *
찹쌀가루 3컵, 멥쌀가루 2컵, 대추 15개, 통잣 3큰술, 검은콩(불린 것) 3컵, 호박오가리(불린 것) 200g, 쌀가루 양념(소금 1작은술, 설탕 1/4컵), 검은콩 양념(소금 1작은술, 설탕 2큰술, 물엿 4큰술), 호박오가리 양념(설탕 3큰술)
▶ 만들기
1. 찹쌀과 멥쌀은 깨끗이 씻어 6시간 이상 불린 후 체에 밭쳐 물기를 뺀다. 물기가 빠지면 소금을 넣고 블렌더에 갈아서 고운 체에 내린다.
2. 검은콩을 깨끗이 씻어서 넉넉한 물에 충분히 불린 다음 냄비에 담고 물을 부어 끓인다.
3. 콩이 익기 시작하면 소금, 설탕, 물엿으로 맛을 내어 조린 다음 한 김 식으면 체에 밭쳐 물기를 뺀다.
4. 호박오가리는 물에 불려서 4cm 길이로 잘라 설탕에 버무려 두었다가 체에 밭쳐 물기를 거둔다.
5. 대추는 돌려깎기하여 곱게 채 썰고, 잣은 고깔을 떼어 준비한다.
6. 체에 내린 쌀가루를 분량의 설탕으로 버무린 다음 물기 뺀 호박오가리를 넣어 고루 버무린다.
7. 김이 오른 찜통에 젖은 거즈를 깔고, 준비한 대추, 잣, 검은콩은 반으로 나누어 일부를 맨 밑에 가지런히 깐다.
8. 호박오가리를 깔고 버무린 쌀가루를 편평하게 얹은 다음, 남은 검은콩, 대추, 잣을 고루 얹는다. 젖은 거즈를 위에 덮어 김이 오른 찜통에서 30~40분 정도 쪄낸다
(알캥이)
인절미 만들기우리 아이가 좋아하는 인절미.
물론 떡집에서 사다먹을 수 도 있지만, 저는 냉동실에 찹쌀가루. 콩가루를 준비해 둔답니다.
찹쌀 가루를 더운물로 익반죽하여 경단 만들듯이. 동글납작하게 만들어 끓는 물에 쏙쏙. 둥둥 떠오르면 건져서. 콩가루옷을 입히면 끝. 콩가루가 없으면, 카스테라를 채에 쳐서 가루을 입히면 아이들이 더 좋아해요.
너무 간단하죠.
(hun9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