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렇게 맛있는 음식들이 다양하게 있다 보니, 나도 모르게 과식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과식을 하게 되었을 경우 소화불량으로 이어질 수 있어 큰 불편함을 느끼실 수 있는데요.
따라서 오늘 과식 대처법을 소개하여 속이 편안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자 합니다.
과식 대처법 #1 굶지 않고, 소식하기!
과식을 했다고 하여 끼니를 거르는 것은 좋지 않은데요. 끼니를 거르게 되면 그 다음 끼니때 또 다시 과식으로 이어질 수 있어 악순환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과식한 후에는 끼니를 거르지 않고 소식하는 것이 좋고, 소화가 잘되는 음식 위주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과식 대처법 #2 물 많이 마시기!
과식을 하게 되면 우리 위가 소화를 잘 하지 못해 소화불량이 나타나는 등 여러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따라서 소화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이 좋은데요.
하지만 한번에 많은 양의 물을 먹을 경우 몸에 오히려 좋지 않을 수 있으니 적은 양을 자주 마셔 충분한 양의 물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과식 대처법 #3 산책과 같은 가벼운 운동하기!
과식을 하였을 경우 소화의 촉진을 도와주기 위해 산책과 같은 가벼운 운동을 해주는 것이 좋은데요.
걷기와 같은 가벼운 운동들은 소화기관을 활발하게 하여 소화불량 개선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식사를 한 후 과도하게 운동을 하실 경우 오히려 소화기관에 무리가 갈 수 있으니 주의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