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517

[응답]식초의 사용법!!!


BY arche 2001-02-09


pajama님께서 식초의 활용도를 알고싶어해서 올립니다.
1. 미용에...
. 식초를 이용한 음식이나 구연산을 마시면 노화와 주름방지, 기미를 치료한다.
. 머리를 헹구는 물에 한방울 떨어뜨려 사용하면 머리결이 좋아지고 비듬 방지 및 겨울철 정전기로부터도 벗어날 수 있다.
. 우유에 식초 꿀을 첨가하여 저은다음 로션 대신으로 사용하면 주근깨 피부나 거친피부에 효과적이다.
. 가벼운 암내는 식초로 해결할 수 있다. 겨드랑이 털을 제거한 후에 식초를 희석한 물을 직접 겨드랑이에 바르면 된다.
. 세수하는 물에 20cc정도의 식초를 물에 희석하면 얼굴이 매끈해지고 기분이 좋다.
2. 청소 세탁에...
. 다림질이 잘못되어 양복이 번들거릴때 식초(물2:식초1)를 뿌리고 다시 한번 다리면 번들거림이 없어진다.
. 스타킹을 세탁한 후 식초 몇 방울을 떨어뜨린 물에 헹궈 내면 올이 풀리는 것을 방지할 수 있고 땀내가 베지 않는다.
. 샤워기 구멍이 막혀 물이 안 나올때는 식초 한 컵을 타서 샤워기를 담근 후 칫솔로 샤워기를 문질러주면 시원하게 물이 나온다.
. 식초를 희석한 물을 스프레이로 분무하여 옷에 뿌려두면 합성섬유의 정전기도 방지되고 먼지도 잘 묻지 않느다.
3. 주방 살림에...
. 생선을 썰어 칼에 밴 냄새를 제거할 때 사용하면 효과적이며 생선껍질을 벗길때도 식초를 뿌린 후 벗기면 쉽게 된다.
. 냉장고 안을 청소할때 식촛물로 닦아주면 냄새도 잘 나지 않고 살균 곰팡이 방지의 효과도 얻을 수 있다.
. 카레를 불에서 내려놓기 전에 식초를 조금 넣으면 독특한 풍미가 난다.
. 질긴 고기는 식초를 발라 2~3시간두면 연해진다.
. 연근이나 우엉과 같은 뿌리 채소를 삶을때 식초 몇 방울을 떨어뜨리면 빛깔이 희어진다.
. 달걀 지단을 구울 때 식초를 약간 넣어 주면 찢어지지도 않고 얇게 잘 부쳐진다. 식초의 신맛은 불기에 닿으면 달아난다.
. 생선을 구울때 적신 행주나 솔로 석쇠를 살짝 닦아주면 생선의 형태가 흐트러지지않게 구울 수 있다.
. 다시마를 데칠 때 식초 몇 방울을 넣으면 한결 부드럽게 데쳐진다.
. 김밥을 자를때 식초를 조금 바른후 김밥을 자르게되면 모양이 흐트러지지않고 예쁘게 자를수 있다.
. 껍질 벗긴 감자의 변색을 막으려면 물에 식초를 몇 방울 떨어뜨려서 담가두면 된다.
. 플라스틱 김치통에 밴 김치 냄새를 ㅈㅔ거할때 식초를 몇 방울 떨어뜨려 씻어보자. 묵은 김치냄새가 말끔히 가셔진다.
이상은 리빙센스에서 퍼온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