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224

드라마 그 여자네 집.출연진.....펐어요.


BY 솔베이지 2001-05-22


[김영욱 캐릭터]
엄마나 아내가 되는 것보다는 자기 자신의 발전이 더욱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리모델링 회사 기획팀 직원. 미모와 실력을 동시에 갖추었다고 자타가 공인한다. 잘난 만큼 잘난 값도 제법 한다. 성격은 화끈한 편으로 기분 내키면 술도 병나발을 불 정도이며 다이어트에는 아주 악착이다. 필요하다면 자신의 여성적인 매력도 이용한다. 한마디로 남에게 (비록 상대가 자기 애인이라도) 지기 싫어하는 성격이다.

깊은 관계에까지 이른 애인이 있으나 여러 가지 조건이 성에 안 차는 그 남자와 결혼해서 엄마의 자존심을 상하게 해주기는 싫어 결혼까지 하고 싶지는 않다. 그렇다고 좋아하지도 않는 다른 남자를 단지 조건이 좋다는 이유로 만나는 짓도 자존심상 못한다. 여자라는 이유로 남자에게 평생 붙어 살 생각은 추호도 없기 때문이다. 생각 같으면 집을 나와 독립해서 즐거운 독신생활을 하고 싶은데 부모의 기대를 한 몸에 받으며 자라난 맏딸로서 이러지도 못하고 저러지도 못하고 괴롭고 복잡한 와중에 있다. 몇 년 안에 멋진 출판기획으로 대박을 터트려 작은 자기 회사를 가진다는 실현 가능한 꿈을 가졌다.

어쩌다가 사랑하는 아빠 엄마를 일시에 동네의 만물박사 수리 꾼 <장씨 아저씨>의 사둔으로 만들어버린 것은 정말 두고 두고 죄송스러운 일이다. 내심 부모를 존경하고 좋아하나 무슨 귀신이 붙었는지 그 사랑하는 부모 속을 항상 끓이게 되는 딸이다.

[김남주 프로필]

▶생년월일: 71년 5월 10일
▶출생지: 경기도 송탄
▶출생학교: 평택 효명종고, 수원여전 무용과 졸업
▶스트레스 해소법:혼자 노래방 가서 노래부른다, 2시간은 기본
▶좋아하는 음식:고춧가루 후춧가루를 듬뿍 친 음식이면 무조건
▶데뷔: 92년 미스 경기 출신, 그 후 CF모델 활동
SBS-TV 공채 4기로 연기 시작, <영웅일기>로 데뷔
▶출연작품 :
드라마 SBS-TV <영웅일기> <공룡선생> <도시남녀> <남자대탐험>
<승부사> <크리스탈> MBC-TV <왕초> 등


캐릭터]

영욱의 연인. 모 건설회사 지방 현장 근무 중 털털하고 까탈스럽지 않은 대신, 맺고 끊는 것이 분명치 않은 단점을 함께 가졌다. 사랑하는 여자를 결혼이라는 걸로 얽어맬 생각은 전혀 없다. 없는 집안의 장남이긴 하나 그런 걸로 스트레스를 받거나 하지 않는다. 없다고 꿀리지도 않고, 기죽지도 않고 어지간한 일은 웃어넘기는 그래서 깔끔한 장모님 속을 뒤집어놓는다. 그러나 장모는 시간이 갈수록 그런 사위가 사랑스러워 진다.

못된(?) 장모를 당황스럽게 하는 알고 보면 썩 괜찮은 큰 남자이기 때문이다. 자기 아버지<장씨>를 닮아 잔머리는 죽어도 못 굴리는 치명적 약점이 있다. 그러나 치매기가 있는 할머니를 비롯하여 윗사람들에게는 잘하고 능청스러운 면도 많다. 성격이 좋은 탓에 초등학교 동창부터 해서 여자 친구도 많다. 그 여자들에게도 골고루 다 친절하다. 결혼 후에도 이 성격을 버리지 못해 깔끔한 영욱과 트러블이 잦다. 평소에 자신이 꽤 괜찮은 남자, 세미 페미니스트(?)쯤은 된다고 생각해왔는데, 결혼과 동시에 잠재된 마초맨의 기질이 마각을 드러내 자신도 당황하는 남자이다.

[차인표 프로필]

▶생년월일 : 1967년 10월 14일
▶가족사항 : 아내 신애라, 아들 정민
▶학력 : 충암초-연서중-충암고-뉴저지 주립대 경제과
▶좌우명 : 진실하게 살자
▶노래방 애창곡 : 팝송 "Stand by your man" ,"헤어진 다음날"
▶취미 : 요즘은 취미가 없음. 신문 읽기?
▶가장 감명 깊게 본 외국 영화 : 이티. 시네마 천국. 플래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