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246

(응답) 공인중개사 자격증 말인데요


BY 전주 2001-10-09

당신은 돌다리도 두드려 보고 건널 신중한 사람입니다.
나도 이번 시험을 경험한 사람인데 아무것도 모르고 시작한 공부
무척 비효율적으로
아까운 시간 낭비을 많이 한 점에 대해 안타까웠습니다.
불안해서 주로 학원에 매달렸었는데 그런것 같아요.
책 전부 6과목을 처음에는 학원 수업을 듣고 나머지는 도서관에서 혼자 파악하며 이해에 많은 시간을 들이는것이 현명합니다.
꼼꼼히 문제 파악 잘 하시고요
방송강의도 녹음해서 잘 듣고 테이프도 사서 듣어보고 시험정보쎈타 서점에자주 들리셔서 정보 수시로 챙기시고 하세요.
올해 시험은 9월16일 있었습니다.
내년도 그 무렵쯤 되지 않을가 싶네요.
시험은 학원책에서만 문제 나오지 않습니다.
공부는 처음에는 책 위주로 나중에는 광범위하게 해야 유리하고요.
공부시간은 고3 하고 전혀 다르지 않습니다.
30대가 식사준비 안하고 집안일도 누간가가 맡아 줄때
아침부터 밤 12시까지 공부한다면 평균 8개월이면 모두는 아니고 합격 가능이 높을 수 있습니다.
집안일도 내가 하면서 공부 해야 한다면 1차만 준비하는 것이 지름길이고요.
모두가 집안일 희생해가면서 치열하게 공부하지만 합격율은 미미한 셈입니다.
그동안 공부한것이 아까워 2~3년씩 매달리는 사람 너무 많고요
학원비 교통비 문제지값 동료들과의 식사비 수백만원 듭니다. 하다보면...
준비가 되시면 열심히 분발하셔서 좋은 결과 있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