둘째아이를 임신중이에요. 근데 12월30일이 예정일이지 뭡니까? 만약 예정일에 출산을 하게 된다면 우리아이는 이틀살고 한살을 먹게 되는거라서 참 속상하네요. 전 1월에 아이가 나왔으면 좋겠지만, 대개 경산부들은 일찍 아이를 낳는다더라구요. 그래서 12월에 출산을 해도 호적에 내년 1월로 올리고 싶은데 무슨 방법없나요. 아는 언니 말로는 출생신고를 할때 집에서 난걸로 하면 된다고 하는데 정말 그럴수 있는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