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297

유치원이냐 학원이냐 이것이 문제


BY moon2319 2002-01-03

올해 7살이 되는 딸을 둔 엄마에요.
2년동안 유치원을 보냈는데 올해도 유치원을
보내야 하나 해서요.
오늘 미술학원을 다녀왔는데 프로그램이 괜찮더라구요.
그 미술학원에서는 자신있게 미술만 가르친다고
글이나 수나 이런것은 다 배워오기때문에 많은 중점을
두지는 않을것이라더군요.
우리애가 창의성이 부족하고 집중력이 좀 떨어지는 것같아
이러한 프로그램이 필요할것같은데요 아빠는 생각이 다르더
라구요.
내년에 학교에 들어가는데 너무 한쪽에만 치우치지 않겠냐는
거죠. 유치원은 아무래도 학교에서 배우는 시스템에 맞추어
골고루 다양한 영역을 가르치니까 학교에 들어가서도 적응을
잘할거아니냐는 거죠.
진작 가르치고 지금 유치원을 보낼걸 하는 마음이네요.
어디다 조언을 구할 상대가 없다보니 이렇게 두서없이 적었어요.
선배님들의 많은 조언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