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331

한사람의 미국인을 돌려보내며


BY kwwmmm 2002-02-02

어제밤 TV 자막에는 한때 한국인이었다가 미국인이된 지금은 이름도 생각하고 싶지않은 한 젊은이가 돌아와 기자회견을 한다고 나오길래
기분이 매우 불쾌했었는데
오늘아침 뉴스에서는 법무부에서 그사람의 입국을 거부하고 돌려보냈다고 하는 뉴스를 보면서 아직까지 우리나라가 그렇게 ??지는 않았구나 하는생각이 드는군요
한때는 그젊은이를 보면서 열광하던 우리딸의 모습도 문득 생각이 납니다
그는 왜 돌아오려 할까요
이제 미국시민이니 그가 관광으로 들어오겠다는 것인지 아니면
미국시민이 대한민국 국민에게 무슨 변명을 할려하는 것인지
참...
그만큼 우리 국민을 우롱하고 그런 자리와 돈을 벌었으면 됐지
가식의 가면을 쓰고 공인이라는 허물아래 자신의 말과 행동하나에
눈쌓인 휴전선을 지키는 내아들이 힘들어하는지 모르고
수많은 젊은이가 힘들어하는지도 모르고 자신은 그리 똑똑하지도 영악하지도 않았다는 말을 그렀게도 하고 싶었는지
법무부의 입국거부 행동에 너무나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그러한 자의 말과 행동에 농락당한 가슴에 그나마 작은 힘이 되는 행동을 해준것이 고맙군요
그사람은 세계로 커나갈 사람이라고 스스로 말하니 이제 조그마한 대한민국에서는 할만큼 해먹었으니 큰나라로 돌아다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