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글로 색슨###
.. 우선 게르만 계통의 앵글로 색슨족 얘기를 안 할 수가 없습니다.
영국 인구의 약 90 %, 미국인구의 약 절반, 캐나다, 오스트렐리아 , 남아공 기타 국가들에서 약 1 억 정도의 인간들이 이 민족에 해당합니다.
솔직히 근대세계사를 주름잡은 민족이요, 그 분포 범위가 가장 넓을 뿐만 아니라 중국, 인도 또라이들에 이어 그 인구가 가장 많습니다.
18,19 , 20 세기의 물질문명 번성기의 선두주자였고,지금도 미국의 힘과 캐나다 호주등의 '삶의질의 월등함'으로 세계를 호령하고 있습니다.
과히 가장 번성한 민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켈트족###
언제나 앵글로 색슨에게 눌려, 면상반쪽에 파란칠하고 한 번 개기는 짓 밖에 못했던 민족이지만, 적은 숫자에 비해 그 끈기와 전투력, 단결성은 대단한 민족입니다.
아일랜드, 스코틀랜드에 분포하고, 미국 갱단들 중에 상당한 비중을 차지합니다. ( 이탈리아인, 흑인들 만큼이나요)
대표인물로는 숀 코네리, 커트 코베인( 자신의 조상이 아일랜드 출신이랍니다),U2 멤바들 등등입니다.
특히 이들은 혼혈이 아닐경우 탐스런 금발에 푸른눈과 건장한 체구로 잘 알려진 민족입니다
사실 켈트족의 근원은 게르만족과 거의 연관성이 많답니다.
#### 게르만족 ###
상당히 많은 민족을 포괄하는 말이 되겠지만, 현재 통일독일의 영토와 오스트리아, 그리고 폴란드 서부에 사는 민족만을 한정해서 의미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외 네덜란드, 스위스, 벨기에 등등에 많이 삽니다.
주로 붉거나 금발의 머리를 가지고 있으며 키가 크고 어깨가 넓은 건장한 체격이 많습니다.
얼굴 윤곽은 이탈리야 , 스페인의 라틴계보다 좀 텁텁한 맛이 있지만, 전체적으로 독일군 병정을 상상하시면 될겁니다.
독일이야 말할 것도 없이 정확성과 단결력을 타고난 민족이고, 같은 민족이라지만 오스트리아 인들은 좀 관념적이고, 몽상적인 기질이 있습니다.
대표인물 == 아돌프 히틀러. 클라우디아 쉬퍼. 그외 수많은 인물들.
대표적 용모. == 블레이드 러너에 나왔던 '룻거 하우어'
--룻거하우어는 게르만계 네덜란드인입니다.--
### 노르만족 ###
이들 또한 게르만의 한 분파인데,현재 전세계에서 가장 평균신장이 큰 민족입니다.
러시아 건국의 아버지들인 바이킹이 이들의 선조이고, 전투적이고 개척정신이 강한 민족성을 타고났습니다.
물론 지금은 게르만, 앵글로 색슨이 세계를 주름잡는 동안 조용히 북유럽에 눌러 앉아 자신들만의 복지천국을 이루고 있는 인구소국들이 됬지만요...
### 슬라브족 ###
히틀러가 가장 싫어했던 민족중의 하나입니다.
게르만과 용모가 비슷한점이 많지만 오래전부터 서로 전혀 다른 분포와 언어로 완전히 다른 민족입니다.
금발과 갈색머리가 많고, 용모는 게르만보다 좀더 섬세하게 생겼습니다.
대러시아인은 좀더 투박하게 생겼고, 소러시아인들( 백러시아등지에 분포)은 예로부터 세계에서 가장 천사에 가까운 용모를 가진 민족으로 불렸습니다. 문화는 야만인으로 통했지만요.
분포는 러시아 , 폴란드, 불가리아 , 유고슬라비아 등지이며 먼옛날 그들의 최초의 국가를 이루게한 선진민족으로서 노르만인들을 섬기며 그 역사를 시작했습니다.
몽고인들이 점령하에 오랫동안 신음했던 유럽인들이기도 합니다. 솔직히 게르만인들에게 바리케이트 구실을 했지요. 몽고인들의 진출에 시간을 끌어줬거든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