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383

더티플레이를 경기낸보여준 이탈리아의 패배는 당연했다


BY 아직도감격 2002-06-19

어제본 벨기에와 브라질축구를 보면서 벨기에의 신사적인 페어플레이에 벨기에라는 나라가 다시보였다. 경기후 브라질에게 진심으로 축하해주고 경기동안 넘어진 브라질선수를 일으켜세우고 손을내밀던 벨기에의 신사적인축구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물론 몸싸움도 전술의 일환이라고들하지만 벨기에의 페어플레이에 정말 감동받았다.그러나 우리의 상대국들은 너무나 거칠었다.포루투칼도 자신들이 오만하게 무시하고 오버액션과 몸싸움으로 기선을 제압하다 결국 자신들의 덧에 자신들이 걸려 패배했다.
그런데 오늘 또 축구 강국이라던 유럽의 강팀 이탈리아가 자신들의 덧에 걸려 패배했다. 축구를 보는 동안 정말 짜증나 죽는줄알았다. 그들의 더티하고 치졸한 깡패축구에 열받아가면서 축구를 보았다
그러나 우리선수들 너무나 깔끔한 축구로 그들의 더티플레이를 막아내고 마침내 기적의 8강을 이루어내었다. 개최국이며 결전상대인우리 한국에 대해 그들은 오만하게 무시하고 준비없이 임하다 결국은 패배하였다. 우리는 또하나의 역사를 이루었다. 온국민이 이렇게 하나된것도 정말오랜만인것같다. 곳곳에서 울리던 꽹과리소리와 축하함성과 대한민국 오늘은 다른 어떤 경기에서 이겼을때보다 더욱 감격스러웠다 왜냐하면 유럽의 강자 이탈리아를 패배시키고 8강을 진출했기때문이다. 우리아이에게 이제 자랑스럽게 우리나라가 축구강국이라고 말해주고싶다. 히딩크감독고화이팅! 대한민국대표팀화이팅!대한민국화이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