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친구들은 그룹이라든가 무슨 방법으로라도
글쓰기를 배우더군요.
아이가 초등2학년인데 책만 읽지 글쓰기는 가르치질
않았거든요. 그런데 주위에서 그룹을 하자네요.
신중해야 할것 같아 선배들께 조언들은 후 결정하려고요.
우리집은 도서관 같다고 합니다.
책을 다 사서 읽다보니 장농만한 책꽂이가 두벽면을 메우고
있지요. 유아적책은 다 동생들 줬는데도..
책읽기만 하면 되지 인위적으로 글쓰는 테크닉을 벌써
가르칠 필요 있을까 싶어.(생각을 끄집어 내는 수업을
한다고 말하기도 하대요)
글쓰기수업 안했어도 1학년때도 반엄마들과 선생님께서
저희아이 글을 견줄아이가 없게 잘 쓴다고 하셨어요.
2학년되서도 '선생님보다 일기를 더 잘쓰는거 같애...'
하시며 글쓰기 칭찬을 받습니다.
그래서 주위 엄마들이 같이 그룹을 하자고 하는것
같기도 하고....
고학년이나 중학교이상 선배맘들 글쓰기를 따로 가르쳐야
하는지요. 가서 뭘 배워오는 건지도 잘 모르겠어서....
예체능이 원래 그쪽으로 소질있고 끼있는 애들 있듯이
글쓰기도 솜씨란게 있나요?
필요한건데 당장 잘한다고 안시켜서 배울 시기를 놓치는건
아닌가해서... 계속 책만 읽어도 되는지 그래도 정식 수업을
듣는게 훨 난지? 그룹하자고해서 망설이고 있답니다.
조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