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만 정확히하면 짜지 않습니다.
해마다 마늘장아찌를 해 먹는데...
물을 넣은것보다는 양을 정확히 맞춘
절임간장이 훨씬 맛이 좋답니다.
지금 열심히 먹고 있답니다.
간단히 설명하면....
마늘 50통.식초3컵. 물
절임간장:간장5컵.설탕1/2컵.식초1/2컵(정확하게 이양으로 장아찌를
했는데, 맛있습니다)
만드는 법:
1)6쪽 마늘을 준비해 겉껍질을 한겹 벗기고, 대가 1~2cm정도
자른 다음 물에 씻어 건진다.
2)마늘을 용기(기왕이면 밑면 넓은걸 택하세요)에 담고 식초를 부은 후 마늘이 잠기도록 물을 더한다.
3)4~5일간 삭힌후 절임간장을 팔팔 끓여 식힌후 마늘을 삭힌
식초물은 따라내고 절임 간장을 붓는다.
4)일주일 간격으로 2~3번 절임간장을 따라내어 끓인후 식혀 붓는다.
냉장고에 보관해서 드세요.
***마늘의 속껍질이 붉은 경우에는 진간장으로..
흰경우에는 소금물을 부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