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141

[응답]보험을 들려고하는데요


BY 김현중 2003-07-30


안녕하세요.

 

여러분들도 주위에 보험일을 하시는 분이 계실겁니다. 힘든일이라고들 하시죠.

 

보험일이 왜 힘든지는 지금 질문하신 분의 경우를 보면 잘 알수 있습니다.

 

보험은 지금당장 무슨일이 일어나기 전에는 소용이 없는(?) 무형의 상품이기 때문에 누구나 필요한 것이지만 보험을 판매한다는것이 그리 쉽지가 않습니다.

 

두아이의 어머님이시면서 현재 보험이 하나도 없다면 지금 당장이라도 어떤 보험이 필요한지 전문가와 상담을 한 후 가입하시는게 좋습니다.

 

종신보험도 좋지만 잘 알고 계시겠지만 종신보험은 보험금 지급확률이 100%(주계약)이기 때문에 일반 보험상품 보다는 보험료가 높습니다.

 

부모님(특히 가장분)들 께서는 본인은 물론 가족을 위해서라도 종신보험에 많이 가입하십니다.

 

자녀분을 위해서 보험에 가입하신다면 오히려 자녀를 위해서라면 부모님께서 보험에 가입하셔야 합니다.

 

자녀에게 있어 가장 좋은 보험은 바로 부모님입니다.

 

자녀분이 아무리 많은 보장을 해주는 보험에 가입되었다 하더라도 그 보험료를 납입하고 돌봐주는 부모님께서 불의의 사고나 질병에 걸린다면 아무 의미를 찾을 수 없습니다.

 

보험에 가입을 하시기 전에는 보험회사, 상품,컨설턴트 세가지를 잘 살펴보셔야 합니다.

 

하지만, 위의 세가지를 일반인이 수많은 회사와 상품을 비교한다는건 어려움이 많습니다.

 

보험회사마다 각 상품의 모든 내용이나 정확한 보험료를 소비자가 정확하게 알 수 있게 해놓지를 않기 때문에 대부분 여러 보험사 설계사한테 전화를 걸어 가입 설계서를 받아보고 비교를 하게 됩니다.

 

보험상품은 설계사마다 설계하는 내용이 많이 다릅니다(특히, 종신보험과 같은 맞춤형 보험)

 

가능하면 전문 설계사와 직접 상담을 해보시고 결정하시는게 좋습니다.

 

이곳에서 상품에 대한 내용이나 보험컨설팅은 못하게 되어 있으니 보험에 관한 자세한 사항이 필요하시면 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컨설턴트 김현중

khj@khj1004.com

 




-----------------------------------------------------
두아이맘님의 글입니다.

안녕하세요, 두아이의 엄마고, 나이는 만31세입니다.

 

아직까지 보험을 든건 하나도 없구요, 그래서 종신보험을 하나는 들어야겟다고

 

생각만 하지,막상 아프지않으니 그게 잘 안되더라구요,

 

다들 그렇죠? 아이들건 꼬박꼬박 들어주는데,차마 날 위해 거금(월10만원이넘으니)을

 

써야하니.근데 이참에 더는 미루지말고 알아보고 가입할려고하는데요,

 

어는 보험사의 종신보험이 좋은지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