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자가루는 일단은 뜨거운물.(.익반죽이라고하대요,),에 반죽해서
보통 칼국수하는정도의반죽이면 되더라구요
그렇게해서 고물은 콩이나팥을 좀 달게해야맛나더라구요
송편하듯이해서 찜통에쪄서먹으면 맛나요
감자가루도 감자녹말가루가 있고 또 그냥 감자를썩힌다음에 만든감자가루가 있기때문에
녹말가루는 보통쪄놓으면 쫄깃하고 투명합니다
썩힌감자가루는 좀 퍽하다고하나요 그래서 쫄깃한맛은없어요
감자떡이야 먹던사람이나 그 오묘한맛을아는데
처음먹는사람은 아무래도 달게해서 먹어야 먹을만할겁니다
맛나게 해드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