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246

감자떡만들기...아래에다가 리플단다는것이여기에 있네요


BY 강원도댁 2004-04-05

감자가루는 일단은 뜨거운물.(.익반죽이라고하대요,),에 반죽해서

보통 칼국수하는정도의반죽이면 되더라구요

그렇게해서 고물은 콩이나팥을 좀 달게해야맛나더라구요

송편하듯이해서 찜통에쪄서먹으면 맛나요

감자가루도 감자녹말가루가 있고 또 그냥 감자를썩힌다음에 만든감자가루가 있기때문에

녹말가루는 보통쪄놓으면 쫄깃하고 투명합니다

썩힌감자가루는 좀 퍽하다고하나요 그래서 쫄깃한맛은없어요

감자떡이야 먹던사람이나 그 오묘한맛을아는데

처음먹는사람은 아무래도 달게해서 먹어야 먹을만할겁니다

맛나게 해드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