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송파구 석촌동에 사는 딸딸이 엄마예요.
지금 큰아이가 어린이집에 다니고 있거든요. 근데 어린이집에 갔다오면, 싫다는 얘긴 안하지만 , 별다른 얘길하질 않아요. 예를들면 교육적인 얘기...
그리구 아침엔 8시 40분정도 까지 어린이집에 가는데, 한번은 가보니깐, 애들이 쭈욱 앉아서 비디오만 보고 있더라구요.
그래서 몇시부터 수업이 시작이냐구 물었더니 10시30분 부터라고 하시더라구요.
그리고 밥먹는 시간은 12시인데, 밥먹고 뭐하냐고 물어보니깐, 양치한후에 갈준비한다고 하더라구요.
그러면 겨우 많아야 1시간 정도 수업한다는 얘긴데 , 그럴꺼면 백화점 문화센터나 홈스쿨을 해주는게 낫지... 하는생각이 들기도 하고, 계속 여길보내야 되나... 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또한번은 면담이라고 해서, 찾아갔더니만 담임선생님은 아이에 대해서, 하나도 아는게 없고 제가 우리아이 성격에 대해서 요목조목 설명만 해주고 왔다니까요....
여태까지 거의 8개월 정도를 다닌거 같은데, 교육적인 효과는 거의 빵쩜!!!! 수준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예요.
제가 둘째아이 낳으면서 너무 힘들어서, 사전정보 없이 어린이집을 보낸게 지금와서 너무너무 후회가 되네요.
그리고 둘재아이 낳고 둘째아이가, 계속 감기에 병을 달고 사는 바람에 큰아이가 어린이집을 가기만 해도 다행이라고 생각했었는데, 이젠 아니라는 생각이드네요.
내년에는 유치원을 보내긴 할거지만, 유치원 가기전 7-8개월이나마 교육적인 내용이 많은 좋은 기관으로 보내고 싶네요.
어떤 엄마 말로는 미술학원도 괜찮다고들 하던데.... 어떤가요....
아이는 싫어하진 않지만, 제가 자꾸 맘에 내키질 않아서 옮겨주고 싶은데, 괜히 잘 다니고 있는아이를 다른곳으로 옮겨서, 적응 못하게 하는거 아닌가 하는걱정도 드네요.
어린이집다니다가 (저희 아이는 8개월정도 다녔어요) 다른어린이집 또는 미술학원으로, 옮겨 주신 엄마들은 조언 부탁드려요.
그리구 미술학원은 어떤지도.....
전 송파구 석촌동 한솔아파트 근처 빌라에 거주하고 있거든요.... 혹시 근처 사시는 분들중에
괜찮은 미술학원은 어떤곳인지, 어떻게 수업하는지에 대해서도, 알려주세용.....
몹시 고민하고 있어요!!!!!!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