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학교 절대 가지 마세요..
.. 유학원에서도... 연수계획중이신 분들도... 참고하시길.
차이나문중국어 통역학원 게시판에서 퍼온 글입니다.
중국 심양에서 언어연수를 하고 잇는 유학생입니다. 학교이름은 심양사범학원(沈陽師範學院)입니다. 분통터지는 중국인 학교관계자의 행태를 알려드립니다.
학교 유학생은 모두 150여명 됩니다. 그가운데 90%는 한국인입니다. 일본인도 좀 있고...
학교측 관리나 교사들이 일본인과 한국인의 차별을 심하게 합니다. 일본인들은 자기 학교에 정기적으로 기부하고 있으니 학생들을 무조건 잘 봐줍니다. 방도 좋은 것으로 배정하고, 언제나 칭찬하고, 시험문제를 내도 언제나 한국 비하 일본 승격과 관계된 예문을 냅니다.
한국 유학생이 항의를 했지만 전혀 듣지를 않습니다. 분통이 터져 학교 외사처장을 만나 이야기를 했는데 그 자리에서 완전 당하고 말았습니다. 외사처장 말은 너희 한국인이 중국의 소수민족인 조선족에 비해 나을 것이 하나도 없다면서 민족에 대한 욕을 하는 것이었습니다. 저희가 이런 상황을 인터넷을 통해 알리겠다고 하자, "너희 마음대로 해봐라. 눈하나 깜짝하나. 돈내고 왔으면 우리는 그 기간만 채워주면 되니 조용히 있다 가라. 너희가 아무리 그렇게 해도 내년 3월이 되면 어김없이 바보같은 한국인들이 여기로 떼를지어 몰려와 돈줄테니 중국어 가르쳐 달라고 할테니 걱정없다"는 식으로 말을 하는 것이었습니다.
몇 학생이 이 학교에서 다른 학교로 옮기겠으니 남은기간동안의 학비 환불을 요구하자 외사처장은 법대로 해보라며 오히려 유학생들을 자신의 방에서 쫓아 내는 것이었습니다.
여러분... 이런 학교도 잇습니다. 그래도 잘 가르친다는 과거의 명성은 이제 없습니다. 유학생들의 기숙사비용을 과도하게 받아 착복한 등록처 직원부터 헤서 모두가 도둑놈 심보입니다.
한국 유학생 122명을 대표해서 이 글을 올립니다.
여러분, 도와주세요. 저희같은 피해자가 더 이상 안생기도록 이 학교로는 오지 마시기를 빕니다.
혹시 다른 사이트에 이런 곳이 잇다면 이글을 복사해서 올려주시겟습니까.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