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2일이면 초등맘이 되요..7세입학이라 이것저것 신경이 많이 쓰이네요
애도 너무 작고 학습능력이 뛰어나지도 못하고 딸아이가 친구들과 같이 학교에 가야한다고 난리쳐서 표현력이나 말 친구들과는 잘 어울리는 편이라 보내기로 맘먹었어요
국어는 읽기는 어느정도 되고 받아쓰기는 받침을 못넣어요
수학은 수셈20까지 완벽하고 10안에서 덧셈 뺄샘 정도 밖에 안되요
요즘 수학 국어 학습지는 기본이라 하던데 정말 초등 저학년도 꼭 학습지를 해야하나요
학교 수업 복습정도로는 아이가 따라가질 못할까요...
인제 사교육비 들어갈꺼 생각하니 머리가 아파 오네요...
아이도 불쌍한 생각이 들고 요즘은 일학년때부터 한문 영어도 한다고 들었는데..
내가 지식이 많은것도 아니고 영어같은 경우는 내가 손도 못댈것 같고...
사교육 사교육 말로만 들엇지 막상 학교에 볼낼려 하니 영 신경이 쓰이네욧..
왜 학교에서 공부해야 할걸 학습지 학원에 의지 해야 하는지도 이해가 안가고..
정말 요즘은 학교에서 가르쳐 주는게 없나요?? 주위에서 들으면 학교는 그냥 인성 쌓는 곳이라고만 하더라구요 학습이 뒤지면 엄마 불러와라 너 학원좀 다녀야겟다 학습지 좀 시켜달라고 엄마한테 말해라 한다는데 정말 그런가요.
입학날짜는 다가오고 맘이 그리 좋지는 않네요..답답한 맘에 하소연할때도 없고 여기에 글을 올립니다..
초등 저학년 맘들 조언 좀 많이 많이 부탁 드려요..엄마인 제가 해야 할일도요..
아참 요즘은 엄마들 학교 갈일도 무지 많다는데 한달에 몇번이나 가나요...꼭 가야하는 건지....애 학교생활 적응하는것 보고 직장을 다녀야 할것 같은데 저학년때는 엄마가 집에 있어야 한다고들 하는데...요즘 일하는 엄마들 많지 않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