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184

다이어트 식품도 어린이 비만 원인...


BY 초보엄마 2007-09-05

요즘 제 아이가 비만인것 같아서 다이어트를 시킬 요량으로 건강포털 사이트인

코메디닷컴에서 기사를 보는데 집에 아이가 있는 어머니들에게 좋은 기사인것

같아서 올려요....^^

 

다이어트식품도 어린이 비만 원인
맛을 느끼지 못해 무의식적으로 과식
     
황운하 기자 ( newuna@kormedi.com )
입력일 : 2007.08.09 12:15 / 수정일 : 2007.08.09 19:00

당분 함량을 줄인 저칼로리 다이어트식품을 먹어도 결국 비만으로 이어진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무의식적으로 더 많이 먹기 때문이며 특히 성인보다 어린이들에게 큰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드러났다.

캐나다 앨버타대 데이비드 피어스 교수 연구진은 쥐 실험을 통해 이 같은 결과를 얻었다고 美 비만지에 발표했다.

연구진이 쥐에게 저칼로리의 다이어트식품을 주고 섭취량을 관찰했더니 쥐가 뚱뚱하든지 말랐든지 무의식적으로 과식을 했으며 나이든 쥐보다 어린 쥐에서 이 같은 현상이 뚜렷했다.

연구진은 저칼로리 식품이 어린 쥐의 칼로리 섭취를 억제하는 미각 능력을 방해해 더 많은 양의 음식을 먹게 한 것으로 분석했다.

나이든 쥐는 다양한 음식을 먹으며 터득한 미각의 경험에 의존해 필요한 만큼의 식사를 한 반면 어린 쥐들은 그렇지 못해 충분한 식사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과식을 했다는 것.

피어스 박사는 “성장기에 있는 어린이들에게 다이어트식품을 권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며 “저칼로리 식사와 간식보다는 활동에 필요한 충분한 칼로리를 섭취할 수 있도록 균형 있는 식단을 만들어주는 게 바람직하다”고 말했다.

      출처:코메디닷컴(www.kormed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