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ipl 시술 세번 받았습니다. 처음 한번 했을땐 잡티를 했기 때문에 얼굴이 그전보다
나아 졌길래 또하면 깨끗해 질줄 알고 했습니다. 지금은 그 전 보다 더 심하게 기미가 올라와 거울 볼때마다 속상합니다. 표면에 나타나지 않았던 기미가 올라오니까 그전 상태보다
훨씬 못해진 상황입니다. 그렇다고 다른 시술을 받자니 비용이 만만치가 않아서 그냥 지내고 있어요. 오랫만에 보는 사람들은 얼굴에 기미가 원래 그렇게 많았나 하고 묻는데....
잡티에는 괜찮을지 몰라도 기미치료는 절대 안됩니다. 더 심하면 심해지지.. 가서 환불받으세요. 학원비고 헬스비용이고 요즘은 여건이 안되 못다닐 경우 다 환불해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