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줌마 닷컴 재무 설계사 연경훈입니다.
전에 이 일을하기전에 삼성전자 가전을 판매해봐서 조금이 나마 도움이 되고자 답글을 남깁니다..
일딴은 구입처가 어딘지가 중요합니다.
백화점이면 더욱 좋고요.
그런데 인터넷이나 이중판매된 물건을 구입하셧다면 환불이나 교환하시기가 조금은 힘들듯합니다....
백화점에서 사셧으면 환불이나 교환이 쉬울듯한데....
우리나라 냉장고는 팔때는 10년 이상이라고 말들하지마 실제는 그렇지 않습니다.
부품보유기간도 5년이고 5년이상 쓰면 부품도 구하기 힘듭니다.
우리나라처럼 쉽게물건 나오는 곳더 없지요.
한번 사시고 1,2 개월이면 신모델이 나오는게 우리나라 가전의 실체입니다.
방법은 두가지입니다... 판매처에서 우선 책임을 물으시고 환불을 요청하세요 ..
교환이나 환불은 거의 판매처에서 이루워 집니다.
센터 기사가 왓다갓다면 불량 판청만 내주면 쉽게 교환 환불이 될텐데.
판정을 내면 센터기사가 손해를 보기때문에 잘 안해줍니다.(판매처에 말하는수밖에)
너무 화를 많이 내지마시고요 조근조근이 알아 듯게 설명하시는게 나을듯합니다..
두번째는 소비자 보호원이 있습니다 아니면 고발센터... 언론의 힘을 빌리는 방법입니다...
요즘은 인터넷이 발달해서 판매처에다가 말해서 안되면 판매처 인터넷에 올리는등 여러가지
방법등이 있습니다...
삼성에서는 왠만하면 교환이나 환불을 해주는데 왜안해주는지 모르겟습니다...
그리고 한가지 똑같은 증상으로 3번이상 A/S 를 받으셧으면 무조건 교환입니다...
일딴은 판매처에서 문의해보시고 안되면 최후의방법으로 언론의 힘을 빌리세요...
정확한 판매처를 말해주시면 대처해야되는 방법을 알려드리겟습니다....
답답하시면 메일이라도 주시면 쉽게 설명해서 보내드리겟습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셧으면 합니다... 답답한마음 화난마음 푸시고
궁금하시점있으면 메일 주세요 ..
오늘도 좋은하루 되시고요 안녕히 계세요 .... ^_^